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정성의 숲 Nov 19. 2022

내가 하지 않아도

지하철독서-1326



모든 것은

내가 하기 나름이고,

나의 노력과 시간, 능력, 열정을

헌신해야 한다는

'생산방식'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당신의 퀀텀리프,102p-

 (임춘성/쌤앤파커스)


----------------------------


내가 직접

모든 걸 해야 된다면,


나의 한계가

내 세상의 한계가 될 것이고


내가 하지 않아도

선순환 될 수 있다면,


내가 연결한 만큼

내 세상은 무한대로 커지겠네.


----------------------------


#지하철독서인증 #지하철도서관

#교통카드열람표 #공항철도2806열람실

#언스플래쉬 #연결 #생산 #자동순환

#책 #독서 #글쓰기 #짧은글긴생각

매거진의 이전글 과거라는 감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