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정성의 숲 Dec 25. 2022

내가 틀렸던 거다

지하철독서-1351



충고는 기본적으로

'너는 틀렸다'는 뉘앙스를

품고 있다.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144p-

(김혜남/메이븐)


-------------------------


상대방이

받아들일 준비가 안된 상태에서

내뱉었던 충고와 조언은

그들을 위한 게 아니었다.


그건

나의 오만이었고

나의 우월감이었다.


그 삐뚤어진 감정의 화살은

상대방의 가슴으로 향했고

그들의 마음에 꽂혔다.


그들이 아니라

내가 틀렸던 거다.


-------------------------


#지하철독서인증 #지하철도서관

#교통카드열람표 #1081747열람실

#언스플래쉬 #충고에대한생각 #틀림

#책 #독서 #글쓰기 #짧은글긴생각

매거진의 이전글 다시 생각해 보는 것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