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정성의 숲 Jan 11. 2023

내가 만드는 세상

지하철독서-1364



내가 나 자신과 내 세상을

직접 만든다는 진실을 깨닫는 것이

자아를 컨트롤하는 첫 시작입니다.


-의미있는 삶을 위하여,326p-

(알렉스 룽구/수오서재)


------------------------


지금 나는


나를

나의 세상을

만들어 가고 있는가?


세상에

누군가에 의해

만들어지고 있는가?


모든 결과는

나의 선택이며

그 선택에 대한 책임은

나 자신에게 있다.


어쩌면


내 삶에 대한

나 자신의 책임은

짐이 아니라

나 자신의 자유도를

높이는 것이 아닐까?


------------------------


#지하철독서인증 #지하철도서관

#교통카드열람표 #1호선311545열람실

#언스플래쉬 #의미있는삶 #자아

#책 #독서 #글쓰기 #짧은글긴생각

매거진의 이전글 세상에 잠시 빌린 것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