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정성의 숲 Mar 13. 2024

우리는 생각보다 더 대단한 존재라는 것

지하철독서-1699


인간은
얼마나 대단한 존재인가!
얼마나 고귀한 이성을 갖고 있는가!
또한 얼마나
무한한 능력을 갖추고 있는가!

-위대한 성공의 시작-
(얼 나이팅게일/더 퀘스트)

----------------------

나는 지금
나의 잠재력을
얼마나 쓰고 있는가?

아니

나에게
잠재력이 있다는 것을
믿고는 있는가?

이 질문에 답은
또 다른 질문으로
가늠할 수 있다.

지금 나는
현재의 내 상황을
만족하고 있는가?

만족하지 않는다면,
기회인 것이다.

나의 잠재력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기회 말이다.

변화하고 싶은 삶이 있는데도,
그 삶을 살고자 하는 의지를
펼치지 않고 있다는 건

내 안에 잠재력이
얼마나 있는지  
알아보고 싶지 않다는 것이다.

내 안에 잠재력이
진짜 있는지
알아보고 싶지 않다는 것이다.

정말 그런가?

시도해 보자.

나의 잠재력을
내가 직접 확인해 보자.

아직 늦지 않았다.

우리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대단한 존재이다.

----------------------

#지하철독서인증 #지하철도서관
#교통카드열람표 #언스플래쉬
#1호선311537열람실 #잠재력 #인간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도 창조되는 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