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정성의 숲 Apr 01. 2024

나는 이미 예술가다

지하철독서-1712


내 일이 예술이든 글쓰기든
마케팅, 강의, 요가, 사업,
무엇이든지 내가 예술처럼 대하면
예술이 된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무기가 되는 글쓰기,78p-
(배작가/다산북스)

--------------------------

나는 지금
무슨 일을 하고 있는가?

나는 내 일을
예술처럼 대하고 있는가?

원했던 일이 아닌데
어떻게 예술이 될 수 있는가?

그럼
예술이란 무엇인가?

'표현적인 창조 활동'

우리는 매일 일을 하면서
새로운 문제를 해결해 나간다.

그 문제는
생각하지 않고
창의적인 방법이 아니면
해결할 수 없는 것들이
대다수이다.

그렇게 생각하면
우린 분명 매일 예술 활동을
하고 있는 게 아닐까?

나는 이미
예술가가 아닐까?

--------------------------

#지하철독서인증 #지하철도서관
#교통카드열람표 #언스플래쉬
#2호선2706열람실 #내일 #예술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20년, 삶의 질을 위하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