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정성의 숲 Jun 13. 2024

내가 원하는 딱 그만큼의 성공

지하철독서-1761


내가 원하는
딱 그만큼의 성공
 
-나를 소모하지 않는
 현명한 태도에 관하여-
(마티아스 뇔케/퍼스트펭궨)

-------------------------

더도 덜도 말고
딱 내가 원하는 성공.

그 모습을 그려본 적 있는가?

그 모습이 선명할수록
내 발걸음이 가벼워질 것이다.

누군가가 이룬
거대하고 대단한 성공이
내 것인 줄 착각하며 살지 말자.

그 성공이
아무리 위대하다 해도
설령 그곳에 닿았다고 해도
행복이 찾아오지는 않을 것이다.

오히려
가짜 성공에 공허만이
가득 찰 것이다.

이제라도 그리자.

내가 원하는
딱 그만큼의 성공을!

-------------------------

#지하철독서인증 #지하철도서관
#교통카드열람표 #언스플래쉬
#2호선2826열람실 #원했던 #성공

매거진의 이전글 현실적 이상주의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