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 타이칸 블랙 에디션 출시
포르쉐코리아가 세련된 블랙 컬러로 완성한 ‘타이칸 블랙 에디션’을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이번 라인업은 타이칸 4 블랙 에디션과 타이칸 4S 블랙 에디션 2종으로 구성되며, 고성능 전기차의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담았다.
타이칸 블랙 에디션은 고광택 블랙 마감과 현대적인 공기역학 요소를 결합해 대담하면서도 매혹적인 외관을 구현했다.
전면과 측면, 휠 디자인까지 블랙 포인트가 적용되어 통일감 있는 스타일을 완성했으며, 21인치 에어로 디자인 휠과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기본 장착된다.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가 기본 탑재된 타이칸 블랙 에디션은 105kWh 용량을 바탕으로 강력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런치 컨트롤 사용 시 타이칸 4 블랙 에디션은 최대 435마력(320kW), 타이칸 4S 블랙 에디션은 598마력(440kW)의 오버부스트 출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 시간은 각각 4.6초와 3.7초이며, 최대 주행거리는 489km와 477km에 달한다.
모든 모델에는 차선 변경 어시스트, 액티브 차선 유지 기능을 포함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서라운드 뷰를 지원하는 파크 어시스트가 기본 제공된다.
실내에는 전동식 14방향 컴포트 프런트 시트, 포르쉐 로고 LED 도어 프로젝터, 돌비 디지털을 지원하는 보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포르쉐 일렉트릭 스포츠 사운드가 포함돼 운전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타이칸 블랙 에디션은 블랙을 기본으로, 제트 블랙 메탈릭, 볼케이노 그레이 메탈릭, 돌로마이트 실버 메탈릭, 아이스 그레이 메탈릭 등 네 가지 외장 컬러를 추가 비용 없이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페인트 투 샘플’ 및 ‘페인트 투 샘플 플러스’ 프로그램을 통해 더 폭넓은 색상 선택이 가능해, 개성을 중시하는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킨다.
국내 판매 가격은 타이칸 4 블랙 에디션이 1억 5,190만 원, 타이칸 4S 블랙 에디션이 1억 6,500만 원(부가세 포함)이다.
고객 인도는 올해 말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포르쉐코리아는 이번 블랙 에디션 출시를 통해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