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동현 팀장 Nov 16. 2021

니즈(needs)와 원츠(wants)의 의미 및 차이




저는 위 글에서 니즈와 원츠의 차이점을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니즈는 운동화를 원하는 것이고, 원츠는 나이키 운동화를 원하는 것이라고.


하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니즈와 원츠의 차이점을 헷갈려 합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니즈와 원츠를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아래 테이블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표만 보면 니즈와 원츠를 확실히 구분하실 수 있겠죠?



니즈(needs)와 원츠(wants)의 의미 및 차이 완벽 정리



이제 왜 운동화가 니즈에 입각한 상품이고, 왜 나이키 운동화가 원츠에 입각한 상품인지 이해가 되시겠죠?


한 마디로 니즈는 없으면 생존에 위협을 받는 욕구이며, 원츠는 없어도 생존에 위협을 받지는 않지만, 추가적으로 내가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서 채워야 하는 현대적인 욕구입니다.


바로 이런 이유 때문에, 니즈는 기존의 대기업의 방식, 즉 사람들이 좋다고 생각하는 물건을 대량으로 생산해서 파는 프로덕트 아웃과 매칭할 수 있습니다.


반면, 원츠는 고객들의 관점에 입각해서 상품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마케팅 전략 방법인 마켓 인 방식과 매칭할 수 있는 것이죠.


과거 전통적인 사회에서 현대적인 사회로 넘어옴에 따라서 시장은 공급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변해왔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이런 양상은 더 심화될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당신이 집중해야 할 것은 니즈가 아니라 원츠라고 보시면 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하룻밤만에 취업 확률을 높여주는 마법의 질문리스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