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성욱 팀장 Aug 08. 2022

시간관리 TIP (feat. 열품타, S-MEMO)

마감이 있고, 글이나 보고서를 써야 하는 상황!(예. 자소서 마감치기, 원고 마감치기)

집중도를 극대화 해서 아웃풋을 내야할때


저는 네가지를 활용합니다.

1) 간단한 운동(푸쉬업 10개) 및 샤워

2) S-MEMO (PC용)

3) 열품타

4) 가사 없는 음악


1)번은 무기력이 엄습해서 아무것도 하기 싫을때 무조건 해야하는데요. 운동을 하면 우선 각성이 잠시 됩니다. 저는 카페인을 전혀 못하기에 커피같은 도구로는 불가능해서 찾은 방법입니다. 푸쉬업 10개정도 하면 정신이 차려지고 샤워를 하면 무기력은 수용성이기에 무기력이 사라집니다.


다음 2)번 집에 있는 PC에 앉아 S-MEMO를 킵니다. 메모장인데요. 포스트잇처럼 생겼습니다.

S-MEMO 샘플(2022.8.8 아침)


이런식으로 하루 일과를 정리합니다. 회사에서도 같은 방식으로 계획을 짜고요

물론 제대로 못할때도 있지만 일과표가 있는것만으로도 압박이 됩니다.


3)번 열품타 앱을 켜서 집중시간을 체크합니다. 원래는 고시나 스터디 하는 학생들이 많이 쓰는 앱인데요. 저도 자주 활용합니다. 휴대폰 보고 싶은 욕구를 사라지게 해줍니다. 그리고 휴대폰에 순수 집중시간이 나와서 집중할 수 있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사있는 음악은 집중도를 떨어뜨리기때문에 4) 가사없는 음악을 틀어 놓습니다. 오늘은 재즈를 틀어놨네요.


그리고 마지막 중요한것! PC용 카톡을 키지 않습니다. 카톡은 잠깐 쉴때 몰아서 답을 해야 집중력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제 직장 동료분중 저와 컨텐츠는 다르지만 블로그에서 1일 1포를 강조하시는 파워블로거(이웃 3만) 분이 계십니다. 저도 이제부터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8월 8일 포스팅 마칩니다.

https://blog.naver.com/jikolp78


Joseph Choi 최성욱 차장이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진로] 가평의 고등학생들에게 진로강의를 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