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런치, 블로그, 유튜브, 링크드인 등등
# 글쓰기 채널 정리 - 브런치, 블로그, 유튜브, 링크드인 등등
그간 사적인 페북이나 인스타를 제외한 글쓰기 채널로 세가지를 운영했습니다.
오늘 아침 보니 뭔가 독자를 전혀 배려하지 않은 제 개인 일기장이 되어 있는 브런치를 보고 구독자분들께 미안하더군요.
글쓰기 채널 특성에 따라 뭔가 정리를 좀 해야겠다 생각이 들어서 글의 종류에 따라 노출 플랫폼을 다르게 가져가려고 합니다.
1. 브런치 - 진로,취업에 관련된 글만 (Only 글)
- 저를 글쓰기의 세계로 인도해준 플랫폼입니다. 최근 일기성 똥글이 너무 늘어서 독자분들에게 죄송할 뿐입니다. 전문적인 글쓰기를 하는 독자분들이 모여있고 그런 글을 기대하는 곳인데 죄송합니다.
- 일기장 같은 일상글은 그냥 네이버 블로그를 위주로 쓰고, 브런치는 전문성이 있거나 진로와 취업에 관련된 글만 올릴 예정입니다(설사 일상이라 하더라도요)
- 그간 너무 많았던 유튜브 클립 소개 글도 모두 삭제하였습니다.
- 취준생들이 훓어 보면 바로 좋을 브런치북 세권은 계속 살려놓을 예정입니다.
- 유튜브 영상과 다른 글의 장점도 있으니, 우선 취업의 뼈대 2권이 마무리 되면 전문적인 글도 다시 피치를 올려볼 예정입니다.
2. 네이버 블로그 - 취업, 일상, 유튜브 클립정리 등등 모두다!!!
- 가장 대중화된 글쓰기 플랫폼으로 카테고리별로 모든 글을 다 쓸 예정입니다.
- 제가 생산해내는 똥글부터 생각을 배출해내는 일상글, 전문적인 글, 유튜브 공지, 유튜브 클립 소개까지
- 글과 영상 등 모든 컨텐츠의 베이스 캠프가 될거 같네요.
- 그냥 저만의 공간으로 하나 만들어볼 생각입니다.
https://blog.naver.com/insabubu
3. 유튜브 - 철저하게 진로와 취업 컨텐츠 및 라이브 위주
- 철저하게 진로와 취업 컨텐츠만 들어갈 예정입니다.
- 철저한 라이브 방송 위주로 진행하며, 앞으로 4년은 열심히 해볼 예정입니다.
(라이브 이후 업로드된 컨텐츠는 라이브때 한 강의 편집본입니다.)
- 이유는 오사사의 마쓰다 부장도, 다나카도 같은 컨셉으로 4년을 해서 빵 터진거니까요.
- 세상 청춘을 위한 채널로 만들어볼 예정입니다. 사설 강의 안보고 제 채널만 봐도 진로와 취업에 감이 잡히게요
- 그리고 제 유튜브 채널이 지향하는건 "침착맨"입니다. ㅎㅎ 라이브로 무거운 진로와 취업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가볍게 덜어줄수 있는 편안한 채널로 만드는게 꿈입니다.
https://www.youtube.com/@godsw
4. 링크드인 - 커리어 관련 글 위주
- 커리어 플랫폼이기 때문에 커리어 관련 글만 노출 시킬 예정입니다.
- 한국경제신문 컬럼이나, 책, 강의 등의 제 개인 커리어 포트폴리오에 포함할 법한 이벤트만 노출하려고요
이상 좀 정리를 하고 나니 편안해지네요
너무 지저분했던 글쓰기 플랫폼들 정리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