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쾌한씨 Aug 17. 2024

[셀프 육아] 혼자 있는 시간의 힘

외향인이지만 혼자 있는 시간이 필요해!

저는 외향인이지만, 주 5일은 사람들과 함께 하는 반면, 주 2일은 꼭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이 시간 동안 저는 혼자만의 세계에 몰입하며 하루의 시작점을 예열하며, 정비정돈 합니다.

특히, 아침에 일어나면 2 시간은 절대적으로 사수하는 시간이애요.


이 시간에 모닝페이지를 쓰고 차를 마시며 책을 읽습니다.

절대적으로 지키려고 하는 시간이 된 이유는 회사 다니면서 온전히 나를 위해 쓰는 시간이 없다는 걸 인지하고서부터 '나를 위한 시간이 꼭 필요하다.'라고 생각한 후, 그 시간을 비우고 채웁니다.



외향인이지만,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한 이유  

    에너지 충전: 외향인으로서 사람들과의 시간에서 에너지를 얻지만, 혼자 있는 시간은 그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나만의 시간을 통해 정신적, 감정적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자아 성찰: 혼자만의 시간은 나 자신을 돌아보고 성찰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입니다. 이 시간 동안 저는 지난 일들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계획을 세우며 마음을 정리합니다.  


    창의력 증진: 혼자 있는 시간은 창의력을 자극합니다. 조용한 환경에서 생각을 정리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특히, 사업 확장 혹은 콘텐츠 관련 내용을 정리합니다.


나만의 시간 경영법  

    아침의 나만의 시간: 매일 아침, 저는 딱 2시간 동안 나만의 시간을 가집니다. 이 시간 동안 저는 책을 읽거나, 명상을 하거나, 조용히 차를 마시며 하루를 준비합니다. 이렇게 하루를 시작하면 마음이 차분해지고, 하루를 더욱 생산적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비우고 채우는 시즌: 시기마다 저는 혼자 비우고 채우는 시즌을 만듭니다. 이 시즌 동안 저는 불필요한 물건이나 생각을 비워내고, 새로운 지식이나 경험을 채웁니다. 이를 통해 삶의 균형을 유지하고, 더욱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일정 관리: 혼자만의 시간을 효과적으로 가지기 위해 일정 관리를 철저히 합니다. 사람들과의 약속이나 업무를 조정하여 나만의 시간을 확보하고, 이 시간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주 2회 이내 개인 약속을 잡고 급으로 들어오는 약속에 대해서는 업무적인 것을 제외한 부분은 최대한 후순위로 미뤄둡니다.


결론

혼자 있는 시간의 힘은 생각보다 큽니다. 외향인이지만, 이 시간을 통해 저는 에너지를 충전하고, 자아를 성찰하며, 잠시 잊고 있었던 아이디어들을 정리하여 재창조할 수 있는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도 나만의 시간을 가지며 삶의 균형을 찾고,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을 만들어보세요.

작가의 이전글 [셀프 육아] 나를 대접하는 식사 한 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