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쾌한씨 Aug 16. 2024

[셀프 육아] 나를 대접하는 식사 한 끼

타인이 아닌 나에게 안부를 묻는 방법


우리는 타인에게 안부를 물을 때

"잘 지냈어?"와 더불어 "언제 밥 한번 먹자!" 또는 "밥 먹었어?"라는 질문을 자주 한다.

잘 챙겨 먹고 다니라고 챙겨주기도 한다.


그런데 정작 나에게는 그런 안부를 묻고 있는 일상을 살고 있는가 문득 의구심이 들었다.

바쁜 일상 속에서 나는 스스로에게 "밥은 잘 챙겨 먹고 다니니?"라고 묻는 것을 잊고 있었다.


나를 위해 정성껏 준비한 한 끼 식사조차 사치로 느껴졌고, 급하게 패스트푸드로 끼니를 때우며 몸과 마음을 혹사시키고 있었다.


친한 동생이 바빠 스스로를 돌보지 못한 나에게

'나 자신을 대접할 줄 알아야 타인에게도 대접받을 수 있다'는 말을 해줬는데 깊은 울림이 있었다.


스스로

잘 먹이기

어린 시절, 할머니는 늘 내 건강을 걱정하며 정성껏 식사를 준비해 주셨다. 하지만 성인이 된 나는 스스로를 돌보는 데 소홀했다. 바쁜 일상 속에서 끼니를 대충 때우기 일쑤였고, 식사를 하더라도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 음식으로 만족했다.


어느 날, 문득 이렇게 살아가는 나 자신에게 "이게 정말 올바른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기로 마음먹었다. 조금 더 시간을 들여 신선한 재료로 직접 요리하고, 정기적으로 식사 시간을 가지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간헐적 단식부터 시작하며 클린 식단을 하면서 공복에서의 평온함을 느꼈고, 점점 변화시키면서 몸의 에너지가 회복되었고, 마음 또한 안정되었다.








작가의 이전글 [셀프 육아] 채우기 위해 오늘도 비웁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