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도주해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주해 Jan 23. 2019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는 사람들의 마음의 소리10

방향지시등을 켜는 것은  도로교통법 제38조 1항에 명시된 운전자의 기본 의무이다. 하지만 도로교통공단 자료에 따르면 운전자의 40%가 진로 변경 시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는다고 답했다.

깜빡해서 '깜빡이'라는 80-90년대 유머가 아직도 쓰이는 세상. 깜빡이도 고인물인가? 아닌가? 깜빡이를 안 켜면 꼰대일까 아닐까? 켜지 않는 운전자 나름의 이유는 무엇일까?



1. 나는 정말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다.

손가락 하나 까딱하기가 어찌나 귀찮고 무거운지. 운전자의 귀찮음이 실제로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는 운전자들의 이유 중 가장 높은 비율이 아닐까?



2.  한 손으로 운전하고 있다

양손으로 운전대(스티어링휠)를 잡고 있어도 방향지시등을 켤까 말 까인데 심지어 한 손으로 운전하는데 켤 리가요. 다른 한 손은 스마트폰을 만지고 있다면 완전 최악!



3. 다른 사람은 안 켜는데 왜 나만? 아 몰랑

내가 당한 거 두 배로 돌려주겠다는 심보일까? 나쁜 운전습관은 빠르게 전염된다. 그런데 남들이 쓰지 않았다고 해서 나도 안 쓰는 게 정말 복수일까?




4. 나는 사실 카레이서다.

어렸을 때 레이싱 만화 한두 편쯤 봤을 것이다. 어릴 적의 기억은 무섭다. '아스라다'라도 타고 있는 걸까. 신호도 무시하고 안전 속도도 무시하고 내 차에 방향지시등은 없다고 생각하는 걸까. 살아서 집에 돌아가고 싶다면 자제하자.



5. YOLO(You Only Live Once)

한 번 사는 인생, 가즈아~!!!!



6. 보는 사람이 없다.

누가 본다고 그래? 사람이 이렇게 융통성이 없어서야. '점멸 신호등 그까이꺼!'를 외치던 부장님의 표정이 며칠째 어둡다. 기분 탓인가. 




7. 나는 비밀이 많다.

Undercover Recruiter

내가 가는 길을 남에게 알리지 말라. 내가 어느 방향으로 갈지 나는 나만의 비밀로 간직하고 싶다. 그렇다고 차선을 물고 갈 필요는 없는데..




8. 뒤차가 빨리 올까 봐

깜빡이를 켜면 어느새 뒤차가 내 뒤에 붙는 기적을 보고 싶지 않다.




9. 기름이 아까워서 그래...

기름 한 방울 안 나는 나라에서 아껴야 잘 살지. 방향지시등 한 번 켜면 내 기름 한 방울이 날아갈 것만 같다.




10. 나는 바쁘다

1초가 아까운데 방향지시등까지 켤 여유가 어디 있어!!!! 달려야 해!!!! 달리지 않으면 안 되는 병이라도 걸린 것 마냥!!



이렇게라도 깜빡이를 깜빡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이해해보려고 했다....




Posted by 카룻

Copyright ⓒ 카룻. All Rights Reserved. 




처음 가본 길도 자연스럽게 갈수 있는 핵꿀루트팁


매거진의 이전글 부모님, 어린이 안전장치를 자동차에 들이셔야 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