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삼또깡a Feb 25. 2021

#1책1컷_어린이라는 세계_김소영

#어린이라는세계 #김소영 #ᆨ리뷰 #1책1컷 #에세이 작년에 연인과 처음 롤러ᄌᆼ에 가 꼬리뼈를 박고 엉덩방아를 찍고 난리였는데... 초딩ᅵᆫ구들이 다가와, 괜찮냐고 물어봐주고 '아저씨&언니' (왜 난 언니이고 짝꿍은 아저씨인지 그 기준은 모르만 허허) 를 졸졸 따라다니며, "천천히 실수해도 괜찮아요" "넘어지는 거 무서워하지말고 잘 넘어지세요. 넘어지는 것만 잘 배워도 끝난거에요" "생각을 비워요" ... 며 주옥같은 명언들을 재잘재잘 진지하게 남겨주던게 떠오른다. 나름의 레슨비(?)로 음료수를 사주겠다했지마 물 있다며 쿨하게 나던 작은 선생님들이 책을 읽다보니 소환되었다. 몸살 후폭풍 때문에 롤러장을 다시 가기는 두렵지만..;; 이 친구들은 다시 보고 싶다. 그날 하룻동안ᅦ도 나의 연애상담(?)울 자처해줬는데 내가 롤러장 죽ᄉ ᅬ었다면 나름 친구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 내가 앞으로 아이를 낳을지 어떨지는 모르지만 내가 만나는 어린 찬구들에게 좋은 어른이자 편안한 사람이고 싶다. 자주 놀던 친구의 딸내미도 떠오르고 그들의 기운과 예측불허함아 그리워졌다. 코로나 끝나면 빨리 놀자 ㅜㅜ!! - 이상 철 없는 언니 혹은 이모가. +) 김소영 작가님의 독서교실을 운영하는 사칙이랄까(?) 아이에 대한 태도나 가치관 등 너무 멋있다 ㅜㅜ 본 받고 싶다. 특히 나도 한 업계에 10년, 15년이 지난 후 내가 쌓은 커리어와 능력을 어떻게 할지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책 자체가 아이에 대한 것뿐 아니라 내 삶을 설계하는데도 좋은 조언서였다. +) 임진아 작가님의 편안하고 사랑스런 그림 때문에 책이 더 살았다!! (저 동산에 끼고 싶었단 맘을 담아) . . . #그림일기 #책리뷰 #덕질 #데일리드로잉 #한컷만화 #북스타그램 #북리뷰 #독후감 #일러스트 #그림 #인스타툰 #김영하북클럽 #사계절출판#김영하북클럽_2월의책 #서평#책스타그램#독서#어린이#illustration#drawing#cartoon

매거진의 이전글 #1책1컷_십이국기_오노 후유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