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삼또깡a Apr 30. 2021

#1책1컷_자기결정_피터 비에리

#자기결정 #피터비에리 #11 #책리뷰


예전부터, 그리고 사회에 나와 여러 일을 겪으며 더욱 더,  나의 주관이 확실한 사람이고, 주변에서도 그런 말들을 자주 해주었다.


그건 아마

어릴 때 부터 읽고 쓰는 경험을 중요하게 여기고 열어준 어머니를 비롯한 내가 성장한 과정에서의 좋은 어른들위 덕이 있을 것이고...

나를 더 알고 싶고, 뭔지 모를 미지의 나를 만들어가고자 하는 나의 욕구와 욕심이 지금의 나로 인한 결과일지도 모른다고 책을 읽으며 알 수 있었다.

그러나

또 사회생활을 하가보면 나의 이런 확신을 주춤하게 하난 타인의 존재를 결게 되는데 도덕적으로 옳은 말을 하지만 그것이 서로의 현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저 멀리 이상만 좇는 독선일 때 상대하기 어렵고 괴로울 때가 간혹 있다.

그러한 어려움들을 모호하고 모르겠는 것으로 두지말고 해석하고 해체하여 나의 언어, 나의 이미지들로 바꿔 다시 메꾸는 것을 하루 중 허한 내 마음 또한 채우기 위해 필요함을 또한 책을 읽으며 느꼈다.

-

이 얇지만 또한 깊이가 있는 책을 한번 읽고 내 안에 녹여내기란 쉽지 않고 나의 확신이 옅어질 때마다 다시 보며 나의 결정과 확신으로 하루하루 칠해자가고자 한다.


사족) 표지가 뻘개서 어지럽다


#김영하북클럽


.

.

#소설#서평#책추천#문학#그림일기#드로잉#데일리드로잉#한컷만화#은행나뮤#책표지#패러디 #북스타그램#북리뷰#책욕심#김영하북클럽_자기결정 #철학#인문학#독후감#일러스트#그림 #아이패드그림 #인스타툰#drawing  #illustration

매거진의 이전글 #1책1컷_어쩌면 그곳은 아름다울지도_야콥 하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