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밀리터리샷 Dec 22. 2020

6천만 원짜리 팰리세이드를 사면 누릴 수 있는 옵션

국내 대형 SUV 시장에서 압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차량이 있다. 현대자동차의 대형 SUV, 팰리세이드이다. 출시 당시부터 화제가 되었던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강력한 주행 성능이 인기의 비결로 보인다. 좋은 제품은 합당한 가격을 가지기 마련이므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 팰리세이드의 가격은 저렴한 편이 아니다.


특히, 팰리세이드의 최고 사양 모델, VIP 트림에 풀 옵션을 적용할 경우 가격이 6천만 원을 호가한다고 한다. 여기서 궁금증이 생긴다. “6천만 원짜리 초호화 풀 옵션 팰리세이드를 구입할 경우 어떤 옵션들을 누릴 수 있을까?” 이번 글에선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팰리세이드 VIP의 옵션 사양을 낱낱이 파헤쳐 본다. 

압도적인 판매량으로

여전히 건재한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아빠들의 드림카로 자주 꼽히는 팰리세이드는 2018년 12월 출시된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대형 SUV이다. 멧돼지를 닮은 강력한 외관 디자인과 최첨단 편의 기능으로 패밀리카부터 오프로드까지 다양한 용도로 사랑받고 있는 차량이다.


가장 낮은 익스클루시브 트림이 3,573만 원부터 시작하고, 평균 4천만 원 이상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하지만 상당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대형 SUV 시장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을 정도로 건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팰리세이드 트림 및

파워트레인 정보

매력 요인으로는 강력한 파워트레인 성능을 기반으로 한 주행 성능을 들 수 있다. 팰리세이드는 가솔린과 디젤 엔진의 2가지 트림 구성을 제공하며, 두 트림 다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가솔린 트림의 경우 V6 3.8 엔진을 기반으로 최고 출력 295마력, 최대 토크 36.2kg.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디젤 트림도 I4 2.2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 출력 202 마력, 최대 토크 45.0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거기에 ISG 시스템, 통합 주행 모드를 제공하여 일반 도로부터 오프로드까지 어떤 주행 환경에서든 최적의 주행 성능을 보장한다. 

팰리세이드는 옵션 별로

다양한 사양을 제공한다

강력한 주행 성능을 기본적으로 장착하고 있는 팰리세이드는 용도에 따라 옵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트림을 제공하고 있다. 그중 팰리세이드의 상급 모델, 캘리그라피 트림은 전용 휠 디자인과 라디에이터 그릴, 가니쉬 등이 적용되어 다른 모델과 차별화를 준 트림이다.


실내에는 12.3인치 Full LCD 클러스터가 탑재되어 미래 지향적 느낌을 전달한다. 동시에 가죽 스티어링 휠과 앰비언트 무드 램프, 퀼팅 나파 가죽 시트 등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그런데, 캘리그래피 트림에도 만족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한 최상급 트림이 있다고 한다. 풀 옵션 적용 시 6천만 원이 넘어간다는 팰리세이드 VIP 트림이다.

출처 - 다나와 견적정보

팰리세이드 VIP 트림은

6천만 원에 달한다

팰리세이드는 가솔린, 디젤로 나뉘며 그 안에서도 구동 방식에 따라 전륜 구동과 사륜구동의 선택지를 제공한다. 각 트림에선 최고 사양 모델인 VIP 트림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가장 비싼 VIP 트림은 디젤 2.2 4WD 7인승 VIP 트림이다. 


기본 가격이 5,563만 원부터 시작하며, 풀 옵션을 적용한 최대 가격은 5,855만 원, 취득세와 부대 비용을 더한 실구매 가격은 6,233만 원에 달한다. 기본 트림과 비교했을 때 약 2,300만 원 정도의 가격차이가 나는 것인데, 그 이유가 무엇일까? 팰리세이드 VIP 트림을 구입하면 누릴 수 있는 사양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VIP는 하위 트림의

선택 옵션 사양을 

기본으로 포함한다

팰리세이드 VIP 트림에는 하위 트림에서 선택지로 제공되는 옵션들이 대부분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어 있다. 국내 선호 사양인 통풍 시트가 2열까지 제공되어 있으며, 12.9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고성능 편의 기능도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지능형 안전 사양의 범위도 확대된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등의 기능 이외에도 하위 트림에서 옵션 사양으로 제공되던 안전 하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등의 기능이 추가로 적용된다. 그 밖에 KRELL 사운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12개의 스피커가 장착되며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등 추가 사양이 적용된다.  

VIP 트림만의 

고급 사양을 제공한다

최고 사양 트림이라는 위상에 걸맞게 VIP 트림에만 적용되는 특별한 사양도 있다. 먼저 1열 후면에는 유튜브를 비롯한 다양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장착되었다. 헤드레스트에는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 후석 승객에게 편안한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2열에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센터 콘솔과 암레스트가 추가되었다. 센터 콘솔의 기능을 통해 2열 전용 공기 청정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헤드레스트에 장착된 스피커의 음량을 조절할 수도 있다. 후석 컵홀더에는 냉, 온장 기능이 제공되며 콘솔 측면엔 앰비언트 무드 램프가 추가 적용되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한다. 그밖에 도어 트림에는 무선 충전 기능이 적용된다.

편의성을 높여줄

추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VIP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 사양은 총 4가지이다. 먼저 색다른 느낌을 전달할 수 있는 화이트 크림 외장 컬러와 듀얼 와이드 선루프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트레일러 패키지 & 셀프 레벨라이저 옵션을 통해 기존 750kg 정도였던 견인력을 2,000kg까지 높였다. 


동시에 화물 적재로 인해 기울어진 차체의 밸런스를 자동으로 잡아주는 기능도 포함된다. H Genuine Accessories 라이프 스타일 옵션은 LED 테일 게이트 램프, 풋 무드 램프, 도어 스팟 램프, 러기지 네트, 러기지 프로텍션 매트, 러기지 스크린, 220V 인버터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소비자의 인식을 되돌린다면

가격으로도 인정받을 수 있을 것 

최근 점점 높아지고 있는 국산차의 가격에 대해서 말이 많이 나오고 있다. 아직 수입차에 비해 국산차의 성능과 품질이 떨어진다는 인식을 가진 소비자들이 많기 때문이다. 이들에게 국산 SUV의 가격이 6천만 원을 호가한다는 이야기를 전한다면 대부분 당황스럽다는 반응을 보일 것이다.


하지만 동급 수입차를 호가하는 가격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을 것이다. 최고 사양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간 승차감과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팰리세이드 VIP 트림처럼 말이다. 기술력과 편의 사양 부분에서 꾸준한 발전을 거듭해온 국산차. 이제 품질 경영으로 소비자들의 인식만 되돌린다면, 성능에 걸맞은 가격으로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국내서 정식으로 살 수 있는 가장 비싼 국산차 TOP7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