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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제이미 May 15. 2024

기획자의 영감 수집 :: 온라인 플랫폼 영감 수집 2탄

기록하는 기획자 제이미 @writing.pm

기획자의 영감 수집 :: 온라인 플랫폼 영감 수집 2탄

기록하는 기획자 @writing.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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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 여기어때의 리서치


야놀자와 여기어때에서 사이좋게 진행 중인 리서치!



사용성 테스트 / 인터뷰 / 설문 조사 / 그룹 토론 등

유저 의견을 기반으로 한 UX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여행 플랫폼이 유난히 치열하게 리서치를 진행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유플러스 앱

(부제 : 배너를 가로에서 세로로 바꿨을 뿐인데)


독특했던 유플러스 앱의 혜택 안내 구좌에요.

혜택이 마감되는 일자를 기준으로 우측 작은 배너를 정렬해두고

유저들이 배너를 세로로 롤링해서

자세히 보고 싶은 혜택을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가로로 롤링/스와이프 되는 배너는 일반적이고 익숙하지만

레이아웃을 세로로 바꿨을 뿐인데 어딘가 색다르고 재미있네요!



지면을 아껴쓰는 광고


요즘 종종 보이는 광고 유형이에요.


배너의 크기는 조금 줄이더라도,

제한된 지면에서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홍보하고 싶을 때

하단에는 주요 키워드 3-4개를 롤링하는 형태로 노출해주고

선택한 키워드에 대한 배너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광고 효과는 어떻게 측정할지 궁금하네요!


인스타그램의 새로운 기능


인스타그램에서 갓 발견한 새로운 기능!

홈 탭에서 피드를 보고, 해당 계정 페이지로 들어가게 되면

홈 탭에서 봤던 콘텐츠를 표시해주고 있어요.


알고리즘이나 광고를 통해 새로운 계정을 탐색하는 일이 많아졌고

실제로 유저들이 본인이 팔로우하지 않는 계정의 릴스나 이미지를 보고

그들의 계정에 들어가 콘텐츠를 탐색하는 경우가 늘어나 만든 기능이 아닐까요?



스승의 날 맞이 '선톡' 해볼까?


스승의 날을 맞이한 카카오톡의 참신한 네이밍 발견!

선생님의 ‘선'과 카카오톡의 ‘톡'을 결합해서

선생님에게 “선톡하는 날"이라는 안내 배너를 만들었네요 �‍�



이케아 계정에서 돈까스 홍보라니


(이벤트 기한은 끝났지만) 이케아에서 돈까스 홍보라니!


저도 이케아에 가면 꼭 이케아 레스토랑에 들르지만

이케아 공식 채널에서 레스토랑 메뉴를 홍보하는 건 독특하네요�


그래서 이케아 돈까스 드셔보신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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