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행하는 SUN Jan 03. 2023

자유여행의 필수품

국제면허증, 우리은행 EXK카드 만들기

-국제면허증 만들기


이동이 자유로운 여행을 위해 국제 면허증을 만들었다.

준비물은 여권사진 한 장과 신분증 (면허증).

나는 일산동부경찰서의 종합민원실에서 해결했다.

신청서 작성하고 8,500원이면 바로 발급된다.


처음 해외운전은 괌이었다. 우리나라랑 운전시스템이 비슷해서 별 문제없었다.

일본에서는 운전방향은 반대지만 교통 상황이 좋아서 1시간 내에 완전 적응 했었다. 운전하기에는 우핸들이 더 편하기도 하다.

치앙마이는 운전도 반대방향이고 길이 좁고 오토바이가 많다고 해서 걱정이지만 차량 렌트로 얻어지는 자유로운 여행의 맛을 포기할 수 없어서 과감히 준비해 간다.

이제 출발이 23일 앞으로 다가왔다.

많이 남은 듯하면서도 할 일이 많다.         



 

-현지 ATM기 사용을 위해 [EXK카드 만들기_우리은행]     


7월, 8월 치앙마이 생활을 하기에 현금만 사용하는게 부담스러워 우리은행 EXK카드를 발급받았다.

요즘 통장 만드는 절차가 까다롭다는데 다행히 예전에 만든 우리은행 통장이 있어서 카드 신청만 했다.

일주일쯤 걸린다고 했는데,

25일에 신청하고 27일에 집에서 수령했다.

오늘 또 뭔가 하나 준비한 듯해서 뿌듯하다.      



    

-가이드북, 지도 신청하기 [태국관광청]     


균스형제랑 6월부터 태국에 대해 공부하기로 했다.

기본적인 역사와 언어, 지역들과 문화에 대해서.

지도를 먼저 구해서 벽에 붙여놓고 함께 보자고 했는데 알아보니 태국관광청에 가면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일산에서 충무로 가는 길이 괜찮아서 혼자 다녀올까 했는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착불 우편으로 받을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신청했다.

빨리 받아보고 싶다.

태국 홈페이지에 많은 정보들이 있다.

블로그에서처럼 다양하고 자세하지는 않지만 한번 후루룩 보기에 좋다.      


    


-우리은행 위비톡으로 55% 우대 [태국 바트 환전하기]     


치앙마이 생활비는 우리은행 EXK카드를 사용하기로 했고,

일단 도착해서 쓸 돈을 환전하기로 한다.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이번엔 위비톡을 이용했다.

당일 수령은 안되고 100만 원 미만으로 신청가능하다.

달러나 엔화, 유로화 같은 주요 통화는 90프로 우대해 준다는데, 바트는 55프로 우대.

나는 15000밧을 환전했고 약 5400원 정도 우대받았다.

위비톡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하고 간단하게 인증하고 쉽게 진행 됐다.

환전 신청한 돈은 공항에서 받을 수도 있는데 나는 집 앞 은행에서 찾기로 했다.

이제 보름쯤 남은 여행이 슬슬 실감이 난다.




매거진의 이전글 여행의 시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