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안 온 인터뷰를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
안녕하세요! 오늘도 열심히 세상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언론사 CEO저널의 최재혁 편집장입니다.
저는 인터뷰 전문 기자로서 약 800명의 인물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해왔는데요.
수많은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쌓은 노하우와 경험으로, 오늘도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 인터뷰이들이 묻습니다.
"편집장님, 근데 인터뷰를 어디 언론사랑 해야 하나요?"라고요.
많은 분이 인터뷰를 '유명한 언론사에 출연'하는 것만 좋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새발의 피입니다.
"수준 높은 언론사에 출연해 높이는 공신력"
우리나라에는 약 10만 개의 언론사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저런 다양한 언론사가 있는 거죠.
예전에는 "기자를 하고 있다", "언론사에 다닌다"라고 하면 대단하다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어디 다니는데?"라는 질문부터 나오죠.
그렇다면 어떤 언론사가 좋은 곳일까요? 공신력이 높은 곳은 어디일까요?
명확한 목적을 지녔고, 업력을 지녔으며, 고퀄리티의 기사가 꾸준히 양산되는 곳이 독자에게 인정받는 곳입니다.
우리 CEO저널은 어중이떠중이 언론이 아닙니다.
그 흔한 보도자료 기사를 무수히 쏟아내거나, 엮어서 양산하는 그런 언론이 아닙니다.
정치-사회-경제-문화 면에서 굉장히 우수하고 뛰어난 인물의 인터뷰를, 주말을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에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독자와의 약속이죠.
인터뷰를 살펴 보면 얼마나 대단한 분들이 출연했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고퀄리티의 기사를 펴내는 필력을 확인하라
공신력이 높아도 기사의 퀄리티가 낮은 경우도 있습니다.
참 아이러니하죠?
이런 곳은 헤드라인 기사를 집중해서 쓰고, 중요하지 않은 기사는 대충 써내는 것입니다.
우리 CEO저널은 독자를 배반할 수 없습니다.
하나의 인터뷰 기사를 매일 같이 찾아오는 독자를 위해 높은 가독성을 유지하고 좋은 정보만 알차게 담고자 합니다.
인터뷰를 진행한 인터뷰이 또한 평생의 포트폴리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평생 포트폴리오가 되도록 CEO저널에 출연해보세요!!
우리 CEO저널에서는 다양한 CEO와 직업을 다루고 있습니다.
내일은 당신이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