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희강이 Sep 07. 2020

리얼생존뉴스레터 by 작은기업생존연구소

1. 필진 소개 

안녕하세요, 



‘리얼생존 뉴스레터’의 필진 ‘작은기업생존연구소’의 김민지, 김정수, 조은지입니다. 이제 9월 25일1회를 시작으로, 앞으로 월 2회 금요일 오후에 여러분의 메일로 작은기업 생존연구소의 뉴스레터가 배달됩니다. 




필진 No. 1. 김민지 

경영지도사 김민지입니다. 자격증 취득 이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희대학교 창업보육센터, 구리시청년창업지원센터, 서울시립대 창업지원단 등에서 매니저로서 창업자들을 돕는 업무를 진행했습니다.



5년간 창업자들과 소통하면서 창업자들에게 가장 절실한 것이 무엇인지 느꼈습니다. 외롭고 고독한 창업자들에게 세상에 혼자가 아니라 여러분들 응원하는 존재가 있음을 알려주고 싶습니다. 부디 우리가 만들어가는 ‘리얼생존 뉴스레터’가 여러분들 마음을 든든하게 해주는 co-worker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랍니다. 




필진 No. 2. 김정수

안녕하세요. ‘리얼생존 뉴스레터’의 두 번째 필진 김정수입니다. 저는 다년 간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에서 예비창업자부터 초기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스타트업 종사자 분들을 대상으로 교육과 멘토링, 기타 프로그램 운영 실무를 담당했습니다. 그리고 예비창업자 및 초기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전문 서비스 ‘린스프린트’라는 1인 기업을 올 8월부터 창업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창업자 분들을 만나면서 몸소 느꼈던 ‘생존’에 관한 갈망을 조금이나마 충족시켜드릴 수 있는 콘텐츠를 많이 만들어서 퍼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아래의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린스프린트의 다양한 글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린스프린트 홈페이지 : http://www.leansprint.kr/ 

린스프린트 블로그 : https://acquiredentrepreneur.tistory.com/



필진 No. 3. 조은지

안녕하세요, ‘리얼생존 뉴스레터’의 세 번째 필진 조은지입니다. 전력산업에서 10년 가까이 일하다가 지금은 공공사업 서포터, 법률시장 마케터, 그리고 작은 기업들을 도와드리는 용병 등으로 다양하게 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민지님과 정수님을 끌어들여 ‘리얼생존 뉴스레터’를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뉴스레터에서 저의 역할은 주로 기업 인터뷰와 기고 후원 받기, 그리고 전반적인 뉴스레터 편집과 발송입니다. 혹시나 뉴스레터가 늦어진다 싶으면 제게 독촉장을 보내시면 정신차리고 밤을 새서라도 쏴아아악- 작업하겠습니다. 



‘모두의 이야기’라는 이름으로 사업자는 가지고 있지만 대표라는 이름보다는 ‘가치 디자이너’라는 역할로서 사람과 기업과 기술을 서로 연결하고 가치를 만드는 일을 좋아합니다. 앞으로 많은 ‘작은 기업’들에 도움이 됨으로써 더 많은 기업들이 ‘작은 기업’에서 ‘큰 기업’으로 생존해나갈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끝> 





작가의 이전글 리얼생존뉴스레터 by 작은기업생존연구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