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EO이진 Jan 19. 2022

믿음과 함께 성공 루틴을 내 삶 안으로

직접 만든 성공 루틴을 믿고 매일 매일 따르기

아침 출근 후 바로 영양제를 먹습니다. 아내가 직접 조제해 준 구성으로 내 나이에 맞춘 필수 영양제들로 손에 한 줌 가득할 정도의 갯수. 냉온수기로 가서 컵에 뜨거운 물과 찬물을 반반씩 담아 3초 정도 심호흡을 하고 영양제와 함께 마십니다. 온수와 냉수를 반반씩 섞어 마시는 것을 음양탕 이라고 하더군요. 


맹물로 끓여 만든 음양탕을 아시나요? (출처: 한겨레 신문)


아침 루틴을 차분하게 잘 실행하고 나면, 알 수 없는 자신감 게이지가 충전되면서 활기찬 하루를 시작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작은 루틴을 만들었고, 이 루틴으로 내가 조금 더 나아지고 있다는 믿음을 갖는 것입니다. 작은 루틴을 쌓아가면서 성공 경험을 하는 것 말이지요.


책으로 만나는 멘토들 중에 팀 페리스라는 분의 책에 이런 말이 있습니다. 

탁월함은 앞으로의 5분이다. 혁신이나 개선도 앞으로의 5분이며 행복도 앞으로의 5분안에 존재한다.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 팀페리스 저


작은 성공 루틴을 만들고 그것을 5분 안에 실행해 나아간다면, 5분이 쌓여 한 시간에 12개의 일을 매듭 짓게 됩니다. 하루에 깨어있는 16시간 동안 192개의 작은 루틴들을 실행해 나아가고 그게 매일, 매월 쌓인다면 성공하는 삶을 반드시 이룰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믿거나 말거나...

작가의 이전글 들은 것과 체험한 것의 차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