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하게 산다 중에서 시간관리..
P.65
우리가 진정으로 소유할 수 있는 단 한 가지는 하루하루의 시간이다.
우리 인생은 어제도 내일도 아닌 바로 오늘이다. 시간은 신성한 선물이다. 현재라는 시간을 누리지 못하는 사람은 미래의 시간을 누리지도 못한다. 하지만 시간을 그저 가지고 있기만 해서는 안된다. 중요한 것은 시간의 질이다. 지금 하고 있는 모든 것이 미래를 위한 준비가 된다는 점을 잊지 말자. 모든 건 차곡차곡 쌓이는 법이다.
<<시간을 잘 보내는 법>>
'시간을 낭비했다' 시간을 잃었다.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 이렇게 우리는 시간을 두고 불평할 때가 많다. 하지만 혼자서 기차를 두세 시간씩 기다려야 할 때도 불평 없이 시간을 잘 보낼 줄 알아야 한다.
매 순간을 가장 효과적으로 보내는 방법 가운데 하나는 자기 앞에 주어진 일을 하는 것이다. 가능한 모든 일을 자기 힘으로 하자. 자주 우울하거나 서글픈 사람은 할 일이 없기 때문에 그런 것이다.
매일아침 하루의 시작을 감사하게 시작하자. 그 하루가 좋은 날인지 아닌지는 별로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당신이 그 하루로 무엇을 하느냐는 것이다.
<<우리가 매일 할 일 >>
--- 일상에서 30분씩 산책하자. 될 수 있으면 5분이라도 낮잠 자자. 집안일은 계획을 짜서 하자. 장은 일주일ㅍ에 한 번 모아서 보자.
판에 박힌 생활을 피하자. 커피만 마셔왔다면 차를 마셔보고 늘 가던 길이 아닌 다른 기로 가보자.
좋아하는 작가의 책 읽기, 여행 계획하기, 가족과 친지의 경조사 챙기기 등 당신이 중요하게 여기는 일을 14분 할애하자. 좋아하는 시간들이 담긴 앨범을 보고 어떤 삶이 흘러가고 있는지 당신의 생활이 어떤 요소로 이루 어지 어떤 사람들과 장소가 당신에게 영향을 주었는지 알려분다. 사진을 보는 것은 자신의 모습을 되찾는 방법이다.
<, 시간법칙>>
1. 현재에 집중하기
2. 만일을 대비하기
3.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기 먹고 대화하고 집을 청소하는 것처럼 평범한 행동도 신성한 것으로 만들 수 있다. 우리가 그 행동을 신성한 의식처럼 하면 된다. 일상적인 일을 의식으로 만들자. 아침에 마시는 커피의 첫 모금, 화장을 하는 시간, 오후의 윈도쇼핑, 오랫동안 갖고 싶었던 물건을 사는 순간, 사랑하는 사람이 계단을 올라오는 소리, 비 오는 일요일의 몽상, 팝콘한통을 들고 비디오를 보는 저녁, 새로운 결정을 내려야 하는 월요일 아침 등등
삶이란 결국 인식의 문제다. 평범한 일상생활을 의식을 통해 특별한 것으로 만드는 것은 오로지 우리 자신에게 달려있다. 인생을 잘 사는 것은 일종의 습관이며 , 의식은 잘 사는 습관을 기르도록 도와준다. 우리가 의식에 의미와 매력을 부여하면 삶의 온갖 영역이 풍요로워지고 만족과 신비, 평화, 질서가 찾아온다 의식은 일상의 을 신성하게 만들고 우리 세계에 또 다른 의미를 부여한다.
글쓰기 의식 글을 쓰는 행위도 하나의 의식으로 만들 수 있다. 그날 있었던 갑자기 떠오르는 생각, 기억하고 싶은 글귀 차분히 적어보자 이때는 종이와 질 노트의 형태와 크기 의자의 안락함 책상과 조명등이 중요하다.
다이어리 의식 꼭 필요하면서 실용적은 물건은 낱장을 쉽게 끼웠다 뺄 수 있는 다이어리다. 이것만 있으면 메모나 청구서 영수증 요리 레시피 등이 이곳저곳을 돌아다닐 일이 없다. 따라서 삶의 유연하게 정리할 수 있다. 다이러스는 지나치게 크지도 작지도 않아서 눈에도 잘 띄고 가방에 넣고 다니기도 좋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