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단 모집 강추 베스트 5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체험단 모집에 관한 고민들 덜어드리고자 적기 시작한 체험단 관련 꿀팁 2번째 시간입니다. 제가 앞서서 처음부터 체험단 모집을 하기 위해서 큰 힘을 낭비하지 마시고 일단 검증받은 대행사나 전문가에게 맡겨보라고 하신 것 기억하시나요?
하지만 체험단 모집하는 사이트가 너무 많다 보니 어디를 픽! 해야 하는지 고민인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길게 준비하지 않고 저도 가끔 일이 밀려서 모집이 늦어질 때 이용하는 사이트 베스트 5라는 이름으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 기준이니 무조건 여기라는 말씀이 아니니 선택은 여러분께서 하시길 바랍니다.^^)
1. 레뷰(과거 위블) - https://www.revu.net/
이곳은 나름 1세대 체험단부터 시작된 역사가 깊은 곳이고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가장 체험단 사이트 중에 규모가 크다고 생각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소상공인 분들을 위해서 지역별, 제품별, 서비스로 크게 카테고리를 나눠서 진행하고 있으며 기자단, 프리미어 멤버십 쿠폰 체험단을 운영하고 있고 최근에는 유튜브 체험단까지 운영 중인 것 같습니다.
광고주센터부터 서비스 가이드에 이어 틱톡 체험단까지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니 운영법을 벤치마킹하고 싶은 분들도 한번 들려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2. 잇플루언서 - https://www.itfluencer.co.kr/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가장 잘하는 방법, 지금 경험해보세요.
https://www.itfluencer.co.kr
말 그래도 브랜드와 인플루언서들은 연결하는 잇플루언서라는 사이트입니다. 일단 홈페이지 메인에는 외국인들이 영상에 등장하지만 굉장히 느낌 있고 감성 충만한 느낌의 사이트입니다.
빅데이터 분석 기반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이며 지원형, 추천형, 입찰형으로 나눠져 있어서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맞게 맞춤 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모두의 블로그 - http://modublog.co.kr/
개인적으로 저는 블로그 체험단 모집은 모두의 블로그가 괜찮은 곳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우리 동네라는 카테고리를 시작으로 맛집, 패션, 뷰티, 생활, 취미, 여행, 벼라별 이라는 주제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마감 임박 순, 인기순, 최신순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체험단에 지원하는 블로거들이나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이들에게도 지원할 수 있는 명분을 준다고 해야 할까요?
보통 체험단 사이트를 선택할 때 가장 좋은 부분 중 하나가 광고의 수가 중요합니다.
너무 많으면 관리가 안 되는 것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기보다 그만큼 관리가 잘 되기 때문에 광고수가 많구나!라고 생각하는 것이 맞는 것이지요.
4. 서울오빠 - https://www.seoulouba.co.kr/html/main.asp
검색 기능이 있어서 내가 원하는 체험단을 보기 좋게 한눈에 찾을 수 있습니다. 쓰다 보니 4위로 픽 했지만 솔직한 마음으로는 레뷰만큼 규모가 있는 체험단 전문 사이트입니다. 무엇보다도 커뮤니티가 잘 되어 있고 체험단을 신청하는 부분도 어렵지 않았습니다. 일단 사이트가 몹시 깔끔해서 한눈에 보기가 참 쉬워 보였고 직원을 상시 모집하는 거 있으며 규모도 엄청나게 큰 회사입니다. 한마디로 먹튀 당할 일은 없다는 것 기억하세요!
5. 양심껏 이 글을 쓰고 있는 저입니다. ^^ - http://pf.kakao.com/_xgxfWQu
첫 번째로 해두면 양심에 없는 것 같아서 저는 마케팅 강의를 하고 컨설팅을 하면서 단골분들을 대상으로만 체험단 및 다양한 광고나 홍보 관련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드린 사이트들은 정말 좋은 사이트들이지만 조금 부담이 된다고 생각하시거나 체험단 모집 업체 티를 내지 않고 조용히 입소문을 내고 싶은 사장님들이라면 카톡 '마스터 채진웅'으로 연락을 주시면 관련된 부분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천드리고 싶은 부분은 뷰티, 아동 쪽이지만 지역 성격이 강한 업체들도 지역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서 홍보가 가능하니 문의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상으로 소상공인 사장님들을 위한 체험단 꿀팁 두 번째 시간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어디를 선택하시든 가장 중요한 건 사장님들이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나 제품과 고객과의 연결점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고 앞서서 1편에서 알려드린 내용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