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지영입니다 Oct 07. 2016

김지영의 잇북(IT Books)

프로그래밍의 세계에 막 뛰어든 사람들을 위하여...

오늘은 지앤선의 도서가 아닌 다른 도서들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저는 초초보 개발자라고 하기에도 민망한, 이제 막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있는 사람입니다. 제가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이유는 요기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오늘 오전 다른 페친의 글을 보고 갑자기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책이 있을까?라는 궁금증이 생기면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궁금한 것에 대한 질문 자체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른 것이 문제라면 문제였죠. 다행히 개떡같이 말해도 찰떡같이 알아듣는 고수님들이 주위에 많아서... 또 더 큰 다행이라면 제가 그나마 모르는 건 솔직히 모른다고 말하는 용기(?)는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질문] 일단, 제가 기술에 대해서 문외한이니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하는 질문일 수도 있음을 먼저 양해를 구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C++이든 Java든 혹은 JavaScript든 Python이든 언어에 상관없이 기본 개념이랄까 기본 구조(???) 등은 같을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혹 그런 것들 혹은 기본 용어에 대한 설명이 묶여 있는 책이 있을까요??? 혹, 제 질문이 잘못되었다면 질책보다는 어떤 부분이 잘못되었는지 이야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따위로 많이 애매하고 많이 부족한 질문을 던졌습니다.


다른 분들의 댓글은 아무래도 캡처해서 보여드리는 것이 나을 듯하네요.


그리하여, 엉망진창인 저의 질문에 여러 책을 추천해주신 초고수님들의 조언을 받아들여 저는 당장 책을 질렀습니다.

여기에 "프로그래밍의 원리(2nd edition)"를 추가했고요, 아쉽게도 "수학자 컴퓨터를 만들다."와 "웹을 지탱하는 기술"은 절판이라 구매하지를 못했습니다.


여러분이 프로그래밍을 배우기 시작할 때 도움을 받으셨던 책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함께 공유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럼 오늘도 프로그래밍의 즐거운에 조금 더 다가가기 위해... 아자아자!!!


매거진의 이전글 김지영의 잇북(IT Books)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