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넘게 써오고 있는 스타트업 제품이 있다. 바로 '와이즐리'. 초기에는 가격거품을 뺀가성비 면도기, 날 제품 구독서비스로 시작했었다.지금도 꾸준히 면도기, 쉐이빙, 칫솔, 로션류를 구독해서 사용중인데 이제는 생필품 영역까지 확장하여 도저히 눈으로는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제품들로 채워져 있다.
꾸준히 사용하게 하는 힘, 가성비뿐만은 아닐 것이다. 내가 느낀 것은 바로 제품을 받았을 때의 좋은 경험이었다. 와이즐리는 제품박스를 뜯는데서부터 재미를 준다. 또 새 제품이 출시될 때 창업자가 보내는 편지, 덕분에 와이즐리가 성장할 수 있었다고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한다.
내가 파는 제품에 자신이 있고, 사용하는 고객에게 좋은 경험을 끊임없이 어필하는 것, 이게 바로 '현명한' 사업을 하는 것이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