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책방 Oct 17. 2019

쓰는 사람의 사연

책방일기 | 2019. 10. 16. (수)



1.

오늘은 출근길에 본 장면은 사소하지만 인상적이었다

역 지하상가에는 어머니와 딸이 번갈아가며 운영하는 꽃집이 하나 있다

딱 한 번 그곳에서 꽃을 산 적이 있다

내가 꽃을 산 날은 어머니가 계시는 날이었고

꽃집의 사장님이라면 꽃처럼 밝고 부드러울 것이라는 나의 편견과는 반대로

굳은 표정에 무뚝뚝한 분이었다

그 후로 매일 그곳을 지나다니면서도 그분의 웃는 얼굴을 본 적이 없다


오늘 본 그분은 의자에 앉아 뭔가를 노트에 쓰고 있었다

건조한 인상으로만 기억되던 사람이 쓰고 있는 장면을 보자 그 이야기가 궁금해졌다

그냥 장부를 적고 있었던 것일 지도 모른다

장부를 적고 있는 것은 아니었으면 해서 언뜻 조금 더 눈길을 오래 주었던

노트에는 다행히 숫자는 없었다

이야기가 적힌 노트였으면 좋겠다




2.

어제와 오늘은 책을 팔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은 실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