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행쟁이 위창균 Sep 21. 2021

<아이스박스>

저도 오늘은 손님이랍니다.


어렸을  서울에서 초등학교를 다닐  정말 힘들게 다녔던 기억이 난다지금 살고 있는 안양에 와서는 정말 그때와 비교 해보면 많이 편해 졌지만 서울에서는 초등학교 2학년생이 40 이상을 걸어서 등교 하기란 쉽지가 않았기 때문이다그때 단련이 되어서 그런가? 40대가  지금은 시도때도 없이 걸어 다니고 있다물론 다이어트의 효과도 있기 때문 이겠지만 .. 코로나가 경제적 활동은 멈추게 했지만 나의 건강을 되찾는 데는  몫하기도 했다얼마전 제주도를 발로만 여행을 하기도 했으니 말이다. (220키로를 8일만에 서쪽으로 해서 공항쪽으로 오로지 발로만  바퀴 도는데 성공했다나중에  과정도 글로  생각이다.)


 


그리고 먹을게 넉넉하지 못할 때이기도 했다그래서 그런지 여유가 생긴 요즘은 항상 베풀려고 노력을 한다우연치 않게 하게된 피자 배달을 하는 곳에서도 그랬다


대부분이 20대가 많지만  번매장은 나보다도 나이가 많은 분이 점장님 포함 3분이나 되었다하지만 다들 배달에서 잔뼈가 굵은 분들이었다경험에서 나온 배달 노하우가 어마어마 했다나도 이전에는 해봤다고 하지만 20 만에 다시 오토바이 핸들을 잡았으니  분들에 비하면….


 


그러다 보니  주로 간식을 담당했다절약을 해야 하지만 그래도 평소에 씀씀이(남들보다 조금 많이 벌긴 했었다. 지금은 다 부질없지만 그때의 저축이 조금 남아 있어서...)가 있다보니 다른 사람들 보다는 많이 배푸는 편이었다그러다가 하루는 20 초반의 대학생 직원과 케익에 관해서 얘기를 하다가 내가 좋아하는 투썸의 ‘아이스 박스’ 이야기가 나왔다.




 아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모르는 사람도 많은 투썸의 ‘아이스박스’ 그리고 20대 친구들이 선뜻 사먹지 못한다고 그날 처음 듣게 되었다그런데 그때 마침 나에게는 지인으로부터 받은 ‘아이스박스’ 쿠폰이 있었고 말이 나온김에 같이 ‘아이스박스 먹자는 얘기가 나왔다.

내가 정말 제일 좋아하는 투썸의 아이스박스


지체할 이유가 없었다내가 최고로 좋아하는 케익인 ‘아이스박스 얼른 먹기 위해 나는 인근에서 가장 가까운 투썸으로 향했다인원이 4 정도이니 하나로는 모자랄  같아  사비를 들여 하나를  사게 되었다물론 1인당  개씩 먹으면  좋겠지만 배달하는 입장에서 하나를 여유있게 먹는 것은 사치 아닌 사치(?)였다그러다 보니 둘이 하나씩 먹을수 있을 정도의 양을 주문하기 위해서 투썸으로 들어 섰는데..


 


안녕하세요!!” 


인사가 습관이  지라 먼저 인사를 하고 들어섰는데..


갑자기  직원이


 오셨어요.?"


 하면서 나를 기다린  마냥.. 반갑게 맞이 하고는 포장된 제품을 주는 것이 아닌가!!! 그래서 나는 당황해서..


  ….”


 이거 아닌가요?”


뭐가요 아직 주문도 안했는데요..”




오토바이를 타고 도착을 해서는 헬멧을 쓰고 매장으로 들어선 나를  분은 라이더로 착각한 것이다엄연히 나도 손님인데 말이다대기업 피자 업체의 유니폼을 입고 있는 나를 다른 라이더로 착각한 것이다.


맞네이럴수 있네  모습이 보이지 않으니 그렇지만 이분은 라이더로 착각할  있겠네. ‘


혼자 웃으면서 나는  분에게  마디 건넸다.


저도 오늘은 손님인데요ㅎㅎㅎ


 죄송합니다제가 착각 했네요ㅎㅎ


착각은   있는데  죄송합니다가 먼저 나오는지 조금은 안타까운 씁슬한 상황이었다.




라이더의 생각:  오늘은 저도 손님이랍니다. 배달은 잠시 쉬고 갈께요...




작가의 이전글 <라이더님들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