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창돌이 Mar 08. 2022

인간관계에는 용기가 필요하다

다가서면 달라지는 인간관계에 대해서



요즘 나는 조금 더 용기를 내고 있다.

한 발짝만 더 가까이 다가섰을 때 달라질 수 있는 관계들이 있다고 믿고 싶으니깐.


론 내가 다가섰을 때 물러서거나 내 마음 같지 않게 일찍 끝나거나 애초에 시작되지 않기도 하겠지만

나이가 든다고 해서 친구를 만나는 일이 끝난 거라 생각하지 않는다면

가까워지고 싶은 사람에게 먼저 마음을 열고 다가선다면,

몇살까지든 좋은 친구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 믿고 싶다.



마음을 주는 건 결코 후회할 일이 아니니깐.



서른 이후에도 좋은 친구들이 생기고 있다.

마흔이 지나도 좋은 친구들이 생길거라 믿고 싶다.



아무리 나이가 들어도 여전히 내 곁에는 좋은 친구가 생기고 있다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용기를 잃지 않고서.

편견을 가지지 않은체.

작가의 이전글 글쓰기가 취미입니다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