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의 끝에 있어서인지, 아니면 늘 땀을 뻘뻘 흘리며 열심히 일하다 보니 냄새가 심해서 그런지, 우리는 발에 대해 후덕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트레킹과 아웃도어에 열심인 분들은 발의 노고와 중요성을 알기에 고가의 등산화를 사 신는 일은 주저하지 않으시니 참으로 다행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그 고가의 등산화 안에 들은 발을 보면 허술한 양말이나 신은지 오래돼서 쿠션감을 다 잃은 양말에 신기워진 초라한 발을 보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우리의 보배, 발에게 그러시면 안 됩니다.
비브람 깔창에 고어텍스 소재 외피, 추가로 인솔도 구입해서 깔아 신으시는 것까지 좋은데 완성은 양말에 있습니다.
좋은 양말, 비싼 양말 신으십시오.
등산화 샀더니 끼워주는 양말이나 언제 샀는지 기억도 가물가물한 양말은 과감하게 처분하세요.
심지어 평소에 신는 양말과 등산 갈 때 신는 양말을 구분 없이 신으시기도 하는데 그러시면 나중에 발에게 원망 듣습니다.
메리노 울로 만든 양말, 울 함량이 높은 양말로 신으시고 여름에도 두꺼운 양말을 권합니다.
등산화가 받은 신체의 충격을 흡수해 주고 양말이 발로 전해지는 충격을 완화시킵니다.
까미노를 걷거나 트레킹 시 이런 충격을 하루에 2만 번-4만 번 받는데 양질의 양말을 신은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은 그날의 오후에 티가 날 수도 있고 한 달 뒤, 일 년 뒤 날 수도 있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라고 극성스럽게 호객 행위를 하는 쇼핑 사이트들이 기승을 부리더니 요즘은 좀 가라앉은 듯합니다.
제가 몇 번 말씀드린 알리익스프레스에서도 올해 어김없이 플프 행사를 하네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요번에 제가 건진 물건 중 괜찮은 것은 바로 요 양말입니다.
보기에 괜춘하지요?
메리노 울이고 다섯 켤레 포장입니다. 이 정도 양이면 앞으로 몇 년은 양말 걱정 없을 듯합니다.
저는 블랙프라이데이 이전에 주문을 했고 오늘 우체국을 통해서 택배로 전달받았습니다.
제 편견입니다만, 중국, 중국 상인, 중국 물건을 신뢰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중국 물건만을 파는 알리익스프레스에 뭔가 주문을 할 때면 그냥 별 기대 없이 합니다.
그래서 잊고 있으면 갑자기 뭔가가 집 앞에 도착해 있습니다.
오늘도 그랬는데 늘 그렇듯 조악한 포장을 열고 양말을 신어보니 대박! 신통방통이네요.
물건은 사진과 똑같습니다.
여기 올린 사진은 모두 알리에서 가져온 사진입니다. 제가 받은 실물을 찍으려고 했지만 이미 세탁기 안에서 돌아가고 있네요. ㅠ
신어보고 만져보고 살펴보았는데 추천할 만합니다.
이토록 아름다운 양말 다섯 켤레가 2만 원입니다.
제대로 된 울 양말 한 켤레 값도 안 되는 거지요.
다만 제가 아직 실제로 이 양말을 신고 산행을 해 본 경험은 없습니다.
하지만 저도 뭐 나름 트레킹을 조아라 하는 사람이니 좋은 양말에 대한 감각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건 그냥 지르시는 겁니다. 2만 원짜리에 지른다는 표현은 좀 과했네요.
이 정도 품질인 줄 알았다면 몇 개 더 주문해서 주변분들과 나눴을 텐데 중국 물건이라는 게 그렇게 마음 놓을 수가 없지요.
지금이 블프 행사 중이어서 주문 금액에 상응하는 현금 할인이 있습니다. (블프가 뭐냐고요? 모르시면 검색!)
알리의 배송은 복골복입니다. 재수 좋으면 일주일 안으로도 오고 안 그럴 땐 한 달도 걸립니다.
이런 글을 올리는 저는 설마 알리에서 뭔가를 받았을까요?
여러분의 까미노와 트레킹 생활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랄 뿐입니다.
좋은 양말 신으시고, 또 산행 중에도 갈아 신으시면서 예쁜 발 보호하세요.
앞으로 20년도 넘게 더 써야 하잖아요. ㅎ
상품 정보입니다.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3240130252.html?spm=a2g0s.9042311.0.0.76db4c4dcza7ow
<사족: 제가 소개 글을 몇 번 올렸더니 몇몇 분께서 제게 대신 구매를 좀 해달라고 요청하시는데... 음, 해외 주문은 타인의 것을 대행하기가 좀 부담스럽습니다. 저는 평소에도 직구를 가끔씩 하는 편이라 직구 금액이 높아지면 세관 보기에 '저놈 브로커 아냐?'하고 오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 주문 물건과 합산하여 면세 액수가 초과하면 통관 문제도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알리익스프레스 한글로 다 나옵니다. 사이트 들어가 보시면 쿠팡 주문과 대동소이합니다. 이 정도 도전은 번거롭다거나 귀찮다 여기지 마시고 직접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번 해보면 재미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