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차 마시며 힐링하는 “차茶와 선명상” 교실(서초동)

by 현안 XianAn 스님

3월부터 2개월간 직장인들을 위해 열리는 선명상 수업

지유명차 서초점(명달로 8길 17 1층)에서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미국 위앙종 도량인 보라선원은 지유명차 서초점과 함께 3월 6일부터 매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차와 선명상” 수업을 시작합니다. “차와 선명상”의 수업료는 전액 무료이며, 참여자는 수업 전 보이차와 우롱차를 마시며 차담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수업은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을 위하여 종교적 부담감 없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작년에 이어 다시 열리는 이번 “차와 선명상” 교실은 미국 위앙종 도량에서 출가한 현보스님이 지도합니다. 지도 스님은 서양 문화에 익숙한 현대인들을 위하여 명상법에 대하여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주며, 실제로 명상을 해볼 수 있도록 직접적이고 단순한 지침을 줄 것입니다. 참여자들은 이 수업을 통해서 바른 명상자세와 실용적인 명상기법을 배울 수 있어, 일상에서 수월하게 선 명상을 실천할 수 있게 됩니다. 현보스님은 요가 강사 경험도 풍부하여, 좌선 자세가 어려운 분들에게도 전문적인 조언을 해줄 수 있습니다.


대승불교에서 유래한 선 명상은 끊임없고 지속적인 발전을 강조합니다. 여러분이 계속 진전을 이루면, 훨씬 더 건강하고, 훨씬 더 효율적이며, 침착하고, 생산적인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여러분의 창의력도 더 커질 것입니다. 여러분의 마음이 발전하면, 주변 사람들과 인간관계도 더 긍정적으로 발전합니다. 일상에서 겪는 많은 문제들도 훨씬 더 현명하게 대처하게 될 것입니다.


요즘 사람들은 명상에 대해서 즐거운 소리, 향기로운 차, 예쁜 꽃과 나무를 즐기며 만끽하는 것이라 여깁니다. 명상은 그 이상입니다. 좋은 기분을 추구하는 대신 바른 방법으로 열심히 노력하면 훨씬 더 큰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명상의 궁극적인 목표는 선정의 힘이라 불리는 집중력을 효과적이고 빠르게 키우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선정의 힘을 키우면 저절로 마음의 긴장이 풀어지고, 더 힘든 상황에서도 차분함을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수강 신청은 문자로 이름과 사는 지역(현보 010-8264-4211)을 보내면 됩니다.


장소: 지유명차 서초점 명달로 8길 17 1층 찻집

일시: 2024년 3월 첫째 주 수요일 개강 (3월 6일)

프로그램: 오후 6시 반 차담, 7시 선 명상 수업, 8시 그룹 명상

대상: 선착순 10명 (누구나 참여 가능)

비용: 무료

신청방법: 문자(이름/서초차명상) 전송 010-8264-4211


찾아가는길

1. 방배역 1번 출구 - 서초7,15,17 마을버스 - 상문고교 하차 - 길건너 도보 200미터

2. 남부터미널역 5번 출구 - 서초22 마을버스(혹은 서울고교 가는 버스 승차) - 상문고교 하차 - 도보 100미터


지도법사 현보

현보 스님은 방한 중이던 영화 선사를 만나 선명상을 시작하였고, 후에 미국 위앙종 샌프란시스코 도량인 법장사에서 출가하였다. 현재 분당 보라선원에서 수행 정진 중이며, 영화 스님의 한국 동시 통역자로도 활동하고 있다. 현보 스님은 출가 전 전문 요가강사로 활동하기도 했으며, 현재 여러 수행 프로그램을 통해 사람들을 돕고 있다.


서초 선명상.jp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2023-24 겨울 선칠수행 회향 (2월 첫째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