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안 XianAn 스님 Jun 07. 2024

서주스님 정오의 '온라인 선명상'  (금요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법장사에서 오프라인 강의

불교의 전통수행법인 참선과 명상을 접목한 ‘선명상’의 이론과 실제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강좌가 마련됩니다. 불교 카툰 작가 출신으로 현재 미국에서 수행중인 비구니 서주스님은 오는 3월 15일 온라인 무료 선명상 교실을 개강한다고 밝혔습니다.


서주스님의 선명상 교실은 3월 15일부터 매주 금요일 낮 12시에 진행되며 미국 시간으로는 3월 14일부터 매주 목요일 저녁 8시에 온라인 줌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참가 신청은 서주스님 전화(+1 626-254-3967) 또는 이메일(dawonyee@gmail.com)로 하면 되며 접수를 받는대로 Zoom 링크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함께 미국에 거주하는 이들은 미국 캘리포니이 샌프란시스코 법장사를 방문해 오프라인 강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서주스님은 “선명상은 5세기부터 중국에서 발전한 대승불교의 한 갈래인 선종(禪宗)을 바탕으로 하며, 여러 명상 가운데 가장 효과적이고 뛰어난 수행법으로서 좌선에 초점을 둔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선 명상법은 좋은 기분, 편안함이나 행복감을 추구하기보다는 선정의 힘이라고 불리는 집중력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어 참여자는 선 명상을 통해 개인이 갖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서주스님은 한국 전통불교와 수행에 대한 지식과 경험에다 미국에서 배운 실용적 지도방식을 결합시켜 젊은이들과 현대인에게 선명상을 실생활에 적용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서주스님은 경주 흥륜사에서 출가해 2012년 청도 운문사 승가대학을 졸업했고 지난 2021년부터 프란시스코 법장사에서 중국 위앙종의 법맥을 잇는 영화선사의 지도 아래 수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으로 오기 전 불교 카툰작가로도 활동한 서주스님은 동자승 캐릭터 '다워니‘를 선보였고 지난 2016년 개인전을 비롯해 운문사 소식지 '운문'과 '월간 불광'에도 그림을 연재했습니다.


또 봉암사 결사의 주역이자 성철스님의 도반이었던 향곡스님의 일화를 담은 '봉암사의 큰 웃음', 최근 출간된 '초학자와 함께하는 계율 공부' 등의 삽화도 그렸습니다.


¶서주스님 정오의 '온라인 선명상'(금)


줌 ID: 828 9524 1598

암호: SFsit



매거진의 이전글 6월 8일부터 미국 영화 스님의 매일 법문 시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