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안 XianAn 스님 Mar 13. 2022

풍수 그리고 귀신

영화 선사의 법문 No Cut

20181014 풍수 그리고 귀신   Feng Shui and ghosts 

받아쓰기, 번역: 현공 스님

   

모두 좋은 아침입니다. 아기는 어떻습니까? (청중 안 들림) (마스터)오, 좋습니다. 그 말을 들으니 기쁩니다. 당신이 집을 샀다고 들었습니다.  집을 샀습니까?집을 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당신이 집을 구하고 있다면 나는 당신이 좋아하는 장소를 고르고 현지 노스님을 데려가서 한 번 보게 하는 걸 매우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내가 개인적으로 배운 것은 풍수가 매우 중요하단 겁니다.  여러분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그건 여러분의 재물과, 여러분이 어떻게 지내는지 등등에 영향을 줍니다. 그러니 매우 중요합니다.  그게 내가 배운 겁니다. 내가 풍수가 나쁜 집을 샀고 많은 문제를 야기했습니다. 그래서 결국 내가 스스로 고쳐야만 했습니다. 왜냐하면 아무도 그것에 대해 할 수 있는 것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제가 다 집을 파는 것도 말입니다.  그러므로 풍수는 매우 매우 중요합니다.      

내 친구는 그런 것들을 믿지 않습니다. 그는 매우 성공했고 아주 부유합니다. 그는 ‘난 그런 걸 믿지 않아요’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당신이 믿을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은 이미 부유하고 당신에게 복이 있으면 어디든 상관없이 당신에게 좋은 일들이 생깁니다. 난 복이 없어서 스스로를 보호해야 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예를 들어서, 내가 그의 집 중 세 채를 가서 봤습니다. 모두가 좋았습니다. 그가 풍수에 관해 어떤 것도 믿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하지만 그에게는 모두 풍수가 좋았습니다. 그는 매우 오만했습니다. 나는 풍수를 신경 쓰지 않아. 그러니 현지스님과 상담하십시오. 그는 도울 수 있어 기뻐할 겁니다. 여러분을 여러 골칫거리로부터 구해줍니다.      

사실 여러분에게 풍수가 좋으면, 사실 여러분을 더 부유하게 해주고 여러분의 건강을 증진하고 여러분의 재물과 직업 등등을 증진합니다. 어떤 사람이 아주 좋은 동네게 부유한 가족으로부터 아주 좋은 가격에 좋은 집을 산 걸 기억합니다. 놀랍게도 왜 그들이 이런 아름다운 집을 팔려고 하지?  그러고 그녀가 이사 들어가자 그녀에겐 많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풍수 전문가가 살펴봐달라고 의뢰를 받았고 그는 풍수가 아주 나쁘다고 말했습니다. 여러분이 얼마나 부유한가와 상관없이 풍수가 나쁘고 여러분이 그 집에서 산다면, 그건 여러분의 자산을 고갈시킬 겁니다. 그래서 결국 이 가족을 매우 부유해서 그렇게 그게 주요하지 않았지만 사실 결국 많은 돈을 잃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 그걸 고치는 것은 매우 비쌉니다. 그래서 이 나의 가장 선호하는 제자 중 하나라고 말할 수 없지만, 말하자면 특별한 제자 중 하나이기 때문에 나는 그녀를 위해 그걸 고쳐야만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나는 그런 걸 하지 않습니다. careful 그러니 여러분은 주의해야만 합니다.  그게 답니다. 여러분 모두 주의하십시오. 네, 여자분.      

풍수 관련 질문이 있어요. 아케디아?에서 판매 중인 집을 몇 년 전에 봤어요  아케디아에서 대부분 중국인들이 사는 오래된 시장이었어요. 하지만 오랫동안 판매 중이었지만 아무도 원치 않았어요. It’s a gorgeous house 호화로운 집이었습니다. but it’s a 티스트릿? 하지만 T 모양 거리여서 집 쪽으로 ?가 있었어요.      

(마스터) 네, 아시안들은 매우 똑똑합니다. 네, 그들은 그런 집들을 멀리합니다.  그건 아주 아주 풍수가 나쁩니다.      

(질문자) 저 스스로는 풍수를 믿지 않았어요, 어떤 것도요. 그래서 오케이, 전 그걸 샀습니다.  제가 이사 들어간 지 바로 한달 후에 어느날 아침에 일하러 가기 위해 운전을 하려고 했어요. 차에 시동을 걸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아들에게, 오케이 가서 차를 밀면 엄마가 시동을 걸 수 있을 거야 라고 말했어요. 저는 하이힐을 신고 있었어요. 앞 차 문을 연 채로 핸들을 움직이는 중이었어요. 그래서 제 아들이 차를 미는 동안, 운전석이 기울어져서 차가 뒤로 갔어요. 그래서 ?란 걸 알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발이 부러졌어요. 그래서 그 뒤로 정말 겁이 났어요. 저는 풍수를 믿게 됐어요. 그래서 저는 제가 그걸 고치려면 어떻게 해야하죠? 라고 말했어요. 저는 관목 덤불을 집 바로 앞에 심었어요. 그리고 그 뒤로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어요.      

(마스터) 그리고 그 뒤로 무슨 일이 생겼습니까? 

(질문자) 그 뒤로 아무 일도 생기지 않았습니다.

 (마스터) 풍수를 고치는 방법이 있습니다. 풍수 전문가는 뭘 할지 압니다. 그게 고치는 법입니다. 그걸 고치는 저렴한 방법입니다. 고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에게는 여전히 문제가 있습니다.네, 그걸 고칠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쩔 때는 꽤 비쌉니다. 마찬가지 입니다. 이래서 아시안들이 매우 똑똑하단 겁니다. 그들은 이 모든 것들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그건 그들을 많은 슬픔으로부터 구해줍니다. 그리고 보통 여러분에게 그처럼 풍수가 나쁠 때 말입니다. 그들이 말하길, 길기 여러분의 부동산으로 나 있으면 그건 여러분의 건강에 아주 나쁩니다. 여러분이 휴식을 취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여러분은 더 조급해집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그렇게 살면 아주 많은 문제들이 있습니다. 그나저나 여러분이 집 앞에 있으면 갖고 싶지 않아 하는 또 다른 게 뭐였습니까? 묘지, 묘지입니다. 집을 사지 마십시오. 네, 그건 나쁜 소식입니다. 얼마나 저렴하건 간에 중요치 않습니다, 한 건축가가 아셔나우에 있는 집을 샀습니다?, 그리 멀지 않습니다. 그리고 거기 아시안들이 사는 구역 안에 있었습니다.그 집은 저렴했는데 왜냐하면 누군가가 죽었고 등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좋은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그에게 조언하길 내 생각에는 그가, 나가서 그 상황을 먼저 대처하자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수요일에 현지 노스님이 아마 그의 장소에 가서 그 모래로 합니다, 어,현지 노스님과 그것에 관해 얘기하십시오. 여러분 중 다수는 믿지 않지만 사람이 집 안에서 죽으면 보통 그들은 떠나지 않습니다.그들은 거기서 신이 됩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그 집으로 이사하면 이제 여러분은 그 귀신들과 그 집을 공유하는 중입니다. 그들은 여러분들에게 아주 많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어떤 귀신들은 심지어, 나는 내 건축가가 그걸 믿지 않는 단 걸 압니다. 그는 겁이 없습니다. 하지만 그 귀신들은 그의 아내와 자식들에게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의 자식들이 귀신에 씔 수 있습니다.  그게 일어나면 먼저 그들을 쫓아내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그들이 여러분들에게 문제를 일으키게 두는 것 대신에 말입니다. 나중에 고치는 것이 훨씬 더 비쌉니다. 그들이 거기 지내면서 여러분 가족들과 여러분이 귀신에 씝니다. 어, 나는 그걸 다루고 싶지 않습니다. 그래서 나는 내 출가 제자들은 베트남으로 보냈을 때 거기 그 절에는 무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보통 방문객들에게 문제를 일으킵니다. 그들은 현지 노스님의 여자형제가 자는 동안 괴롭혔습니다. 그래서 아무튼 그들은 약한 사람을 보통 고릅니다.     

진샹에게도 풍수에 관한 많은 경험이 있습니다. 그러니 낮은 가격에 속지 마십시오. 여러분이 집을 싸게 간다면 여러분은 풍수를 고쳐야만 합니다. 여러분은 풍수를 고치는 비용을 그 집에 합쳐야만 합니다. 조심하십시오. 아시안들은 이런 장소들을 원치 않습니다. 멀리합니다. 흐흐흐흐. ok? 

다른 질문 있습니까? yes, yes 킴띠. uh, no wonder 어, 놀랍지도 않습니다. 흐흐흐. 그래서 질문은 만약 여러분이 집이 오래 됐다고 믿는데 누가 이미 그 집에서 죽었으면요, 입니까? Well, I feel for you 글쎄요, 안됐습니다. 누군가가 큰 곤경에 처했습니다.      

이 (절)은 바로 저기에 많은 귀신들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그들에게 밥을 주기 때문입니다. 오케아, 왜냐하면 그들 중 대부분이 귀신, 아귀이곤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들을 돕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들을 여기도 데려와서 매일 밥을 주고 그들을 위해 복을 짓습니다, 오케이? 그들을 보호합니다. 그들에겐 여전히 나쁜 습관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이 문제를 일으킬 겁니다.  일반적으로 여러분이 절에 가면 여기 왕생 관련 것들이 많은 문제입니다, 오케이. 그 베트남 사찰은 문제가 없지만 이건 훨씬 더 심각합니다. 그래서 나는 여러분이 절에서 지내는 것을 추천하지 않을 겁니다. 하하하. 현지 노스님은 어떤 절들에 머물렀습니다. 그리고 곤경에 처했습니다. 

그들이 그를 때리고 그의 위로 올라가고 그와 장난치고 그를 들어올렸습니다.  그리고 여러분, 선화 상인의 절에서 침대를 들어올리고 그들의 머리카락과 턱수염을 잡아당겼습니다. 내 스승님의 절에서 말입니다.   그만큼 내 스승님이 자비로우십니다.  네, 그들이 여러분을 침대로 던지고 밀 겁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우리 절에서는 그러지 않습니다. 우리는 운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약간 더 엄격합니다.  기본적으로 그들에게 말합니다. ’네 가족들이 여기 네 장소를 위해 돈을 낼 거다. 하지만 네가 행실을 나쁘게 하면 내가 널 밖으로 던져버릴 거다. 네 가족들은 절대 찾지 못할 거다. 난 신경 안 쓴다. 그러니 이건 너와 나 사이 일이다. 그러니 네가 행실을 나쁘게 하면 내가 널 밖으로 던질 거다. 그래도 싸다‘.  그래서 우리에겐 지금까지 여기서 어떤 문제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만약 여러분에게 그런 집이 있다면. 만약 그들이 문제를 이어간다면 예를 들어서 가족 중 누군가가 우울합니다, 아프거나 등등 문제들이 있습니다.      

현순스님이 집에서 지낼 때 사실 그들에게는 많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맞습니까?  이 집은 아닙니다. 하짐만 많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기 그런 경우에 그녀가 막 말한 것처럼 최고의 방법은 그 귀신을 위해 위패를 다십시오. 왜냐하면 여러분은 그들과 싸우고 싶어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게 여러분이 그들과 싸우거나 그들을 내쫓거나 여러 생 동안 적을 만드는 대신에 여러분이 해야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하는 것은 도교를 하는 곳에 가는 게 전부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내가 귀신이 안에 돌아갈 수 없도록 집에 부적을 붙이겠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그게 그들이 하는 일입니다. 그나저나 그들이 할 수 있는 건 그게 전부입니다. You know, they didn’t like hengliang? so they put the boodoo on our temple and look at the ?, what kind of ? is this 그들이 우리 절에 부적을 붙였습니다. 여러분, 그들은 행량?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들이 우리 절에 부적을 붙였습니다. ?를 보십시오. 이게 무슨 종류의 ?입니까? 그건 우리에게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오케이? 이 비 불자들에게는 이 부적이 있습니다. 그들이 귀신을 내쫓기 위해 부동산을 봉인할 겁니다. 그들은 들어 올 수 없습니다. 그리고 생기는 일은 그들이 안으로 들 수 없지만 밖에서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그리고 여러분을 따라갑니다. 오케이?   그래서 그들의 접근법은 틀렸습니다. 여러분은 그들을 도와주고 그들의 괴로움으로부터 자유롭게 해줘야합니다. 그게 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여러분 대부분은 이걸 믿지 않습니다만 여러분, 거 참 안 됐습니다. 여러분이 안 믿으면 여러분 문제지 내 문제가 아닙니다.

(현지 노스님 목소리) 

(마스터) 통역하십시오. 난 이 부분을 통역하고 싶지 않습니다, 너무 무섭습니다. 

(웃음) (현인스님 통역) 베트남에서 ?가 때리고 달아나서 그 사람이 죽고 그 아내가 그 귀신에 씌였습니다.  그래서 그들이 그 가족들에게 많은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한 스님이 그들에게 ‘오케이, 절에 가서 그 귀신을 위한 예불과 위패를 요청하고 그 귀신을 도와야만 합니다’라고 했습니다.  그러고 그 가족은 가족 구성원과 유사하게 예불을 해야만 했습니다. 그러고 마침내 그게 그 귀신을]에게 도움이 됐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복권에 당첨돼서 절에 많은 돈을 기부해서 그 공덕을 그 귀신에게 회향했습니다. 

(마스터) 그건 절대 끝나지 않습니다, 날 믿으십시오.  아시안들에게 아주 많은 얘기가 있습니다, 허허허허. 그들에겐 귀신와 아주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서양인들은 아주 안락하게 무지합니다. 

(베트남어 청중) 

(현인스님 통역) 만약 내가 그 귀신을 위해 위패를 요청하면, 그건 그 귀신이 절에 머무르기 위해 이사할 거라는 의미인가요, 가 질문입니다. 마스터께서 ‘네, 왜냐면 이제 귀신은 우리가 그들을 돕고 있는 중이란 걸 알기 때문에 행실을 똑바로 할 겁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마스터) 그들은 협조할 겁니다. 그러니 여러분이 그들과 싸우는 대신에 그들을 도우면 보통 문제가 해결됩니다. 우리는 싸우지 않습니다. 우리는 자신의 뜻을 강요하지 않습니다. 여기 질문, 네, 남자분. 

(영어 청중 잘 안들림) (마스터) 네, 그건 내가 여러분이라면 멀리하려 했을 또 다른 것입니다.  왜냐하면 나도 ?한 집을 샀었기 때문입니다. 내 생각보다 그걸 고치는데 훨씬 많은 돈을 썼습니다. 그러니 어떨 때는 괜찮습니다. 여러분 생각보다 약간 더 돈을 낼 준비를 하십시오. 거주할 만 하게 만드는 차원에서 말입니다. 

(영어 청중 잘 안 들림) (마스터) 그건 소유주의 손실로 나타납니다. 그가 내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가 의미한 바는 네, 이전 소유주가 ?한 게 뭐든 그가 다 갚을 수 없으면 새로운 소유주가 어떤 식으로든 그것에 대한 책임이 있어야만 합니다. 그러니 저렴한 것을 노리지 마십시오.   풍수가 좋은 것을 노리십시오. 만일 여러분이 풍수 좋은 집을 산다면, 여러분의 월급, 건강, 재물 등등을 증진해줍니다. 긍정적입니다. 왜 여러분에게 곤경을 가져다 줄 집을 들여다보려 합니까? 오케이? 그러니 주의하십시오. 하지만 우리는 다릅니다. 보십시오, 나는 닫았고, 저렴한 집을 샀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그걸 고칠 줄 알기 때문입니다. 네, 그게 내가 지급할 수 있는 전부입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이 거절한, 아시안들이 거부한 거라면 나는 그걸 매우 좋아합니다. 흐흐흐흐.  네?  오케이? 

(베트남어 청중) (마스터) 이 여자분은 귀신과 협상을 합니다. 그리고 아무것도 그녀를 두렵게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여기 이 여자분이 집을 샀습니다. 그녀의 첫 번째집은 뒤에 무덤 두 개가 있었는데 그녀는 몰랐습니다. 그래서 그녀가 그걸 발견하고 그들과 협상을 했습니다.  그리고 ‘너희가 날 지원해 줘, 내게 문제를 일으키지 말아줘, 그리고 내가 돈을 벌어서 너희를 절로 데려가 줄게’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명백히도 그들이 그녀를 믿고 그래서 그녀가 집을 두 채 더 샀고 그들 모두를 팔아서 많은 돈을 벌었고 그들 모두를 미국으로 데려왔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쇼핑 센터를 샀습니다. 흐흐흐흐. 이 여자분은 남다릅니다.  그나저나 이건 진짜 있는 일입니다. 내 제자 중 한 명이 은행이 회수한 타운하우스를 샀습니다. 그녀는 시가 이하를 지불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행복했고 매우 자랑스러워했습니다. 내가 좋은 가격에, 싸게 집을 샀어요. 난 부동산 싸게 샀습니다’  그리고 맞춰보십시오. 이전 소유주인 상냥한 여자분이 이사가길 거부했습니다.  네, 그녀는 매우 상냥하고 와서 인사를 합니다. 그러곤 여러분이 그 부동산을 사자마자 그녀는 ’오 네, 오케이, 여기 내 변호삽니다. 난 이사 안 가요‘ 라고 말했습니다. 하하하하하.   그래서 그 싼 가격은, 이제 여러분은 그들을 퇴거시키기 위해 변호사를 구해야만 합니다. 그나저나 새라의 남편이 퇴거를 합니다, 아닙니까?그래서 여러분은 뭘 할 겁니까? 그들을 내쫓기 위해 1년간 아파트를 임대하고 변호사비를 내고 아마 그런 것들을 할 겁니까? 뭘 할 겁니까?  그래서 그녀가 내게 전화해서 ‘변호사가 필요해요’라고 말했씁니다. ‘네, 변호사를 구하는게 낫겠습니다, 하지만 난 당신 지역에 좋은 변호사를 모릅니다’ 그럼 내가 뭘 하죠? 그래서 나는 난 모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아무튼 난 그려를 도왔습니다. 내 생각엔 그녀가 한 달 후에 이사했습니다. 치료법이 있지만 여러분 우리는 이런 것들을 하지 않습니다. 이건 우리 일이 아닙니다. 

(청중: 그녀가 변호사를 구했습니까?) 

(master) 난 모릅니다. 그녀가 곧 집을 옮긴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 퇴거 일을 거치지 않아도 됐습니다. 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릅니다. 확실치 않습니다. 도덕적인 얘기는 여러분이 좋은 가격에 얻으면 그들이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그건 추가적인 가격과 함께 옵니다. 공짜가 아닙니다. 하지만 여러분 여기 진샹으로부터 배우십시오, 이 사람들과 협상을 하십시오. 그리고 ‘날 지원해, 날 부유하게 만들어줘 그리고 내가 당신들을 좋은 절로 데려갈게, 하하하’라고 말하십시오. 집에서 돈 벌기라니!. 오케이, 우리 오늘 여기서 이만합시다. 당신 질문 있습니까? 다음 일요일 말입니까? 오 아닙니다. 우리는 티비 녹화를 할 겁니다. 그래서 내가 헷갈렸습니다. 내 스케쥴이 다 뒤죽박죽입니다. 우리는 티비 쇼 사전 녹화를 했습니다, 실제 날짜가 언제인지는 나도 모릅니다. 그래서 다음주 일요일입니까, 허? 부디 와주십시오. 고맙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마음을 차분하게 하는 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