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안 XianAn 스님 Sep 28. 2022

분당 보라선원: 일요 명상반 (오후1시-3시)

분당 보라선원 일요 명상반 (오후1시~3시) 공지 사항


오는 10월 2일 (일요일)은 부산 홍법사에서 영화 스님의 참선 워크샵이 있습니다. 그래서 대신 기존 명상 수련하던 분들과 신규 학생들이 모여서 그룹 좌선하는 것으로 대체합니다.


그동안 수련해 온 분들은 많이 오셔서 상대적으로 오신지 얼마 안된 분들을 위해서 함께 앉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미국 LA 위산사 및 샌프란시스코 법장사 등에서 많은 대중의 수행을 지도하고 있는 영화 선사의 한국 내 2번째 수행 도량인 ‘보라선원’에서 불교 명상반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이번 수업은 영화 선사의 첫 한국인 제자이며, 미국 위산사에서 출가한 현안 스님이 지도할 예정입니다. 첫 수업은 9월 4일에 열리며, 10월말까지 8주간 매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3시사이에 운영합니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나이, 종교, 명상 숙련도, 출가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현안 스님은 “미국 위앙종 스타일의 명상법인 ‘찬 메디테이션’은 집중력을 효과적이고 빠르게 늘려주어 선정의 힘을 키우는데 도움 된다”며 “선정의 힘을 키우면 자연스레 마음의 긴장이 풀어지고, 몸과 마음이 평화로워져 참여자는 단단하고 견고한 정신의 발전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또한 참여자들은 지도 스님과 함께 그룹 좌선(坐禪)을 한 뒤, 일상 속에서 수련하면서 생긴 여러가지 질문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중국 위앙종에서 유래한 정통 불교의 명상법이지만 현시대에 맞게, 종교에 제한 없이 누구나 배울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https://brunch.co.kr/@chanpureland/280


매거진의 이전글 서울 정릉 보덕선원: 수요 명상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