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runch
매거진
명상 in 일상
선재 스님과 함께 점심 공양
by
현안 XianAn 스님
Feb 8. 2023
아래로
오늘은 선재 스님을 만나러 갔습니다. 로렌이 파스타 맛있게 잘한다고 공양 올리고 싶다니까 스님께서 선뜻 승락하셨습니다. 그래서 현법 스님, 로렌, 경민씨와 함께 갔어요.
우리는 양송이 토마토 파스타와 샐러드를 준비했어요. 샐러드는 파슬리, 새싹야채, 콩, 카카오닙스, 땅콩, 아보카도, 체리 토마토 등을 넣어서 준비했어요. 드레싱은 그냥 머루포도식초, 올리브오일, 디존 머스타드로.. 간단하게 했습니다.
선재스님이 여섯가지 김치를 내주셨어요. 갑자기 샐러드가 초라하게 느껴지는 순간입니다 ~
다들 맛있게 점심을 먹었습니다. 설거지를 마치고, 다과와 녹차도 내주셨어요. 프랑스에서 온 로렌에게 특별한 하루입니다.
진수성찬이 되었네요 ~ 너무 많이 차려서 어쩌나 했는데, 샐러드를 다 먹어버리다니 정말 우리 학생들은 대단합니다.
맛있게 점심 먹고, 차마시는 시간! 다들 평화롭고 행복해보입니다. 봄날같이 햇살이 따뜻하고 포근한 날이었습니다.
파스타만 해드렸는데, 선재 스님은 이것저것 잔뜩 먹을 것을 챙겨서 싸주셨어요. 젊은 얘들 많이 온다니까 나눠먹라면서 역시 한국은 정입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방문.. 선재스님 김치 담그는거 보고 배우기.. 다들 초짜라서 얼마나 배웠는지 모르겠지만..
집에서 키운 고수
맛있는 점심 식사...
차담시간
명상도 함께 했어요
keyword
스님
파스타
점심
12
댓글
댓글
0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작가에게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브런치에 로그인하고 댓글을 입력해보세요!
현안 XianAn 스님
에세이 분야 크리에이터
소속
보화선원
직업
출간작가
보물산에 갔다 빈손으로 오다
저자
미국에서 출가한 현안입니다. 영화 선사를 만나 참선을 접했고, 결국 출가로 이어졌습니다. 영화 스님의 3번째 도량인 서울 보화선원에서 수행 정진 중입니다.
팔로워
376
제안하기
팔로우
매거진의 이전글
로렌의 토마토 양송이 파스타: 무오신채 채식 사찰음식
보라선원 주말 법회. 사진첩 (feat. 명상반)
매거진의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