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안 XianAn 스님 Jun 05. 2023

청주에서 명상 원데이클래스 (사진첩)

지유명차 청주점에서 열린 명상수업

지유명차 청주점에서


오늘은 청주 BBS불교방송 라디오 방송이 있는 날이었습니다.


그래서 청주 보산사에서 살 때 가끔 들려서 차를 마셨던 지유명차 청주점에서 명상 원데이클래스를 하게 되었습니다. 지유명차 청주점 점장님은 저랑 같은 또래이고, 맘씨가 넘 좋으셔서 간혹 연락도 드리고, 청주 가면 한번씩 들려서 이야기도 나누는 그런 사이에요.


지유명차 서초점에서 화요일 저녁마다 모여서 명상한다고 사진을 보내드렸더니, 청주점 사장님이 이렇게 말했답니다.

"스님 저도 늘 맘속에 이렇게 해야겠다고 생각만 했는데, 서초점에서 하는걸 보니 더는 뒤로 미룰 수 없었어요!"

사실 지유명차 청주점보다 먼저 인연이 있었던 곳은 1층에 위치한 티카페 알케미입니다.

보산사가 시작되었을 때, 알케미 사장님께서 한번 명상반 해보면 어떠세요~ 라고 물어보셔서 한번 원데이클래스를 했던 적이 있습니다. 당시 서주스님과 정현스님도 함께 해주셔서 더 뜻깊은 날이었죠.

오늘 지유명차 청주점에서 함께 명상반을 하면서 보이차도 많이 주셨답니다. 많은 사람들과 나누는 자리였는데도 저는 직접 사먹지 못할만큼 귀한 고급 보이차를 우려주셨답니다. 우와~ 눈이 휘둥글~ 많이 많이 마셨어요. 혀가 기준이 너무 높아진거 아닌가 몰라요~

세종시에서 비구니 스님들도 두 분 오셔서 함께 해주셨습니다.

지유명차 청주점은 보산사에서 힘들 때마다 많이 위로가 되었던 곳인데 이렇게 조금이나마 갚을 수 있어서 더 기뻤습니다.

명상 수업을 마치고, 보라선원에서 함께 온 화준이랑 소진씨 그리고 점장님과 다같이 사진도 찍었어요~ 명상하고 나서 그런지, 아니면 고급진 보이차를 마셔서 그런지 다들 얼굴이 좋아보이죠?

청주에 내려갈 때마다 수업하면 좋겠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앞으로 내려갈 날짜를 봐서 또 공지를 올릴거에요.

아마도 한달에 한번 정도는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유명차 서초점에서 열리는 화요 명상교실은 "6/6 현충일 특집 도봉산 힐링데이"를 마지막으로 잠시 방학하고, 7월부터 2개월간 새로이 명상반을 시작합니다. 7월부터 시작하는 서초동 명상반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서둘러 등록해주세요. 공간에 한계가 있으니 빨리 등록할수록 좋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정혜윤 요가쌤과 스트레칭 그리고 명상, 만트라세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