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리 이야기 Oct 19. 2015

광주극장

극장전

필름 카메라


장농을 정리하면서

니콘의 FM2 라는 필름카메라를 발견했다.


지금을 담고싶어 주변을 찍었다.


흐릿한  장면들만 현상되어 왔다.

작동법이 익숙치 않아서였을 것이다.

필름으로 찍었던

흐릿한 과거의 기억을 보는듯 했다.


필름의

흔적이 남아있는 광주극장으로 갔다.


필름이 주인공인 영화 '필름시대사랑'

상영되고 있었다.

 

극장 탄생 80년을 기념하여

손으로 직접 그려올린 입간판은

극장의 표정을 담고 있었다.


마지막 간판쟁이 박태규 화백

시민들이 참여한 작품이었다고 한다.


광주극장은

흔적이 만든 창문이 되어

관객을 위해 비취고 있었다.



만축이 새겨진 떡을 돌려지고

기념 연필

선물로 나눠줬으며


2층에서는

맥주, 커피, 쥬스와 다과등으로

축하객들을 맞이해주기도 했다.



미래로가는 광주극장 

필름 시대를 기억한채,

지금도 상영되고 있었다.


느리게 사랑하고

아끼며 촬영했던

기억의 조각들 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광주 무등산 모노레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