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보통직장인 Jul 19. 2020

글은 어떻게 직장인의 무기가 되는가?

직장인의 글쓰기

나는 누적 조회수 160만의 브런치 작가다.


브런치 작가에 선정된 것은 2월 말이었고 본격적으로 브런치에 글을 쓰기 시작한 것은 3월부터였다. 중간에 쉬는 기간을 제외하고 4달 만에 누적 조회수가 160만이 되었다.


나는 14년 차 직장인이다. 회사에서 내 역할은 제조업의 엔지니어로서 품질관리와 수율 향상을 책임지고 있다. 내부와 외부에 공유하고 보고하는 문서를 14년째 만들고 있지만 회사 밖에서 나의 경력을 증명할 방법은 없었다. 내가 만든 모든 자료와 문서는 즉시 회사 소유가 되기 때문이다. 회사 소유의 자료로 회사 밖에서 나의 경력을 증명할 수는 없다. 14년 동안 회사에서 일했지만 나의 직업적 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것은 0에 수렴하는 것을 알고 고민에 빠졌다. 지금도 회사를 위해 일한 모든 것들이 내 재산이 아닌 회사의 재산이 되고 있다. 회사에서 만든 자료는 비록 내가 만든 자료일지라도 회사 밖으로 가져 나오는 즉시 보안 위반으로 적발되고 나는 범죄자가 된다.


내 경험과 지식을 보전할 수 있는 방법은 글쓰기다.


브런치 시작한 지 몇 달 만에 브런치에 160개 이상의 글을 적었다. 나는 주로 직장생활, 재테크의 주제로 글을 적는데 1년이 되지 않은 짧은 기간에 쓴 글들이 점차 나를 증명하고 있다. 나는 브런치에 고뇌하는 직장인으로서, 투자하는 투자자로서 경험과 지식 그리고 노하우에 대해 적어 나갔다. 브런치에 글을 쓰기 전에는 나를 표현하는 방법을 알지 못했다. 그저 회사에 예속되어 나를 증명할 길이 없어 방황하기만 했다. 하지만 브런치에 글을 쓰면서 세상에 나를 표현하고 있다. 회사생활 속에서 겪은 감정과 사회생활하며 느낀 점들을 글로 옮기고 있다. 회사 안에서 회사의 정보로 자료를 만드는 것은 회사의 재산이지만 회사 밖에서 적은 나의 이야기는 온전히 내 소유가 되고 있다. 


브런치에 글을 쓰면서 내 삶은 달라지고 있다.


몇 달간의 글쓰기로 780명 이상의 분들이 내 글을 구독해주셨다. 내 글의 조회수는 현재 160만을 넘었다. 나는 브런치를 통해 배운 것과 느낀 것을 기록하고 있다. 보다 나은 삶을 살기 위해서는 매일 조금이라도 나아져야 한다. 나는 매일 브런치에 글을 쓰며 콘텐츠가 축적되는 나아지는 삶을 살고 있다. 나는 데이터를 다루는 제조업 엔지니어이며 보통의 평범한 직장인이며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40대 가장이다. 그런 나의 다양한 모습들을 브런치에 글로 쓰며 나라는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아직 완성되지 않았지만 완성을 위해 달리고 있다.


브런치에 글을 쓴 후 <한달> 커뮤니티에서 리더가 되어 팀원들과 글을 쓰고 있다. 브런치에 글을 쓴 후 내 삶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 나 자신을 인정하고 사랑하게 되었다. 글을 쓴다는 것은 나를 표현하는 것이다. 더 나은 나를 표현하기 위해 더 좋은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고 있다. 좋은 책을 읽고 있고, 온오프라인에서 자기 계발하는 분들과 소통하고 있다. 세상에 정답은 없지만 행동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성공도 실패도 있을 수 없다. 나는 읽고 쓰는 삶을 살고 있다. 브런치에 글을 쓰며 점차 축적되는 내 이야기가 언젠가는 나를 새로운 길로 인도해줄 것을 기대하며 나는 오늘도 브런치에 글을 쓴다.




저는 '30일 브런치 글쓰기' 프로그램의 리더로서 한 달 동안 여러분과 함께할 예정입니다. 혼자서 브런치에 매일 글을 쓰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동기 부여된 사람들이 모인 커뮤니티에 있다면 매일 글 쓰는 것이 달성하기 어려운 일도 아닙니다. 그동안 <한달브런치>의 환경에서 팀원들은 30일 중 95% 이상 글쓰기 인증을 해왔습니다. 함께 글을 쓰는 환경에서 매일 글쓰기를 통해 자신만의 콘텐츠를 축적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브런치에 글을 쓰며 느낀 점들을 팀원들과 나누며 소통한다면 한 달 동안 글을 쓰는 일은 재미있고 의미 있는 일이 될 것입니다. 서로의 글에 자극받고 잘 쓴 글에서 배운 점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글쓰기 실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저는 리더로서 여러분이 30일 동안 글을 안정적으로 쓸 수 있도록, 그리고 여러분의 글이 더 많은 독자와 연결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30일 브런치 글쓰기'에서 얻을 수 있는 것


- 나의 전문성을 정리하고 커리어를 재발견하는 시간

- 나의 커리어를 축적하고 그것을 기반으로 원하는 기회를 잡을 확률을 높이는 시간


1. 매일 글쓰기를 할 수 있는 환경설정 제공 (인증 프로그램 제공, 단톡방 초대)

2. 함께 글을 쓰는 동료들과 교감을 통해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 해소 (리더 및 팀원들과 단톡 방 대화) 

3. 독자를 사로잡는 제목 및 주제 피드백 제공

4.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팀원들과 소통의 기회 제공 (보다 깊은 소통의 장 마련)

5. 기존 브런치 작가들의 잘 팔리는 글쓰기 노하우 공유 (라이브 방송)


직장인 연봉 상승 프로젝트

30일 브런치 글쓰기 프로그램 신청 링크

https://www.wanted.co.kr/events/handalbrunch

모집기간: 2020.7.6(월) ~ 2020.7.24(금)

진행 기간: 2020.8.1(토) ~ 2020.8.30(일)

※ 총 30일 동안 진행


[ 브런치 글쓰기 ]에 참여하고 [ 원티드 ]를 통해 취업이나 이직에 성공하면 ‘참가비 100%와 원티드 채용 보상금’을 드립니다.


#브런치 #원티드 #한달

작가의 이전글 한 달 동안 242만 조회 수의 기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