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arlie Kim Mar 08. 2023

캐나다 밴쿠버 이야기
: 건축물 (7)

Rogers Tower in Coal Harbour

콜하버 럭셔리 컬렉션의 두 번째 건물은 밴쿠버 최고의 오피스와 레지던스의 복합단지인 Rogers Tower (구 Shaw Tower)이다. Fairmont Pacific Rim을 시행한 Westbank와 유명 건축가 James Cheng의 2005년 합작품으로 페어몬트 호텔 레지던스와 함께 콜하버의 상직적인 럭셔리 건물로 자리를 잡고 있다.   

밴쿠버 올림픽 성화 봉송지 뒤로 보이는 페어몬트 (왼쪽)와 Shaw Tower (오른쪽)

Rogers Tower는 캐나다를 대표하는 인터넷 서비스 기업 Rogers 커뮤니케이션의 본사 건물로 아래 16개 층에는 Rogers 본사, Pattion Group, Westbank, Ledcor 건설사 등의 업계 대표기업들이 입주해 있고 그 위 24개 층은 130세대의 최고급 고층 아파트로 구성되어 있는 밴쿠버 최고의 오피스 + 주거용 고급 건물이다.

  

Shaw 타워 레지던스에서의 경치

이 건물의 경우도 Live + Work 가 허용된 용도의 건물 중 하나로 거주지 또는 사무실로의 사용이 가능하며 콜 하버(Coal Harbour)에 위치하여 하버 그린 파크(Harbour Green Park), 밴쿠버 컨벤션 센터(Vancouver Convention Center) 및 밴쿠버의 유명한 해안 산책로와 연결된 입지조건으로 인해 밴쿠버 부호들과 기업가들의 투자 대상으로 각광받아 왔다. 호텔레지던스에 비해 차분한 건물의 분위기로 인해 대부분의 입주자들의 만족도가 높고 최고의 오피스 건물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컨시어지들은 가장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평가받는다.


놀스밴쿠버 Pier에서 바라본 다운타운 경치

Shaw 타워에 외벽에 캘리포니아 출신 유명 아티스트 Diana Thater의 예술적인 세로 조명을 설치하면서 Canada Place와 함께 Vancouver 스카이라인의 시그니처 중 하나로 사랑받고 있다. 사진 상에서 가운데 초록색/파란색 세로 조명을 설치한 건물이 Shaw 타워이고 왼쪽 하단의 초록색/붉은색 조명이 있는 건물이 Canada Place인데 도심의 야경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켜주고 있다. 



성화 봉송 광장 in Coal Harbour

여름에는 올림픽 성화 봉송 광장을 중심으로 밴쿠버 시의 많은 이벤트와 공연들이 이루어지고 겨울에는 밴쿠버 최대 규모의 크리스마스 마켓도 이곳에서 열리고 있다. 


광장을 따라 Cactus club이나 Tab & Barrel 같은 음식점들이 입점하여 야외 테라스에서 밴쿠버의 여름을 즐기면서 시원한 맥주 한잔 하기에도 더할 나위 없는 명소이다. 


또한 매년 7월 1일, 캐나다의 탄생을 기념하는 캐나다 데이의 불꽃놀이도 바로 이곳에서 이루어지면서 명실상부한 밴쿠버의 문화와 행사의 중심지로 자리 잡고 있다. 





Shaw Tower는 최고의 입지 조건으로 밴쿠버의 문화와 경제의 중심역할을 하면서 도심에서 고급스러운 업무 공간과 최고급 거주지가 공존하는 밴쿠버의 상징적인 빌딩으로 앞으로도 그 위치를 계속 이어나갈 것이다. 

Shaw 타워 레지던스의 발코니에서 바로 본 풍경










작가의 이전글 캐나다 밴쿠버 이야기 : 건축물 (6)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