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농촌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차성섭 Feb 14. 2024

다시 태어난다면

어떤 사람이 다시 태어난다면 대기업 사장 아들과 중소기업 사장 아들 가운데 어느 것이 좋은지 질문하였다. 다음과 같이 답하였다.      


재미나는 질문하였네요. 저는 질문자의 질문이 질문으로서는 합리적 조건을 갖추고 있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태어나는 사람 누구나 모두 부모를 선택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질문자의 글을 읽고 문득 재미나는 문제라고 생각하여 보았습니다. 만약 인간이 부모를 선택할 서 있다면 어떨까 하고요.      


만약 인간이 부모를 선택할 수 있다면, 대기업사장 아들과 중소기업사장 아들 가운데 어느 쪽이 더 좋을까요? 저는 이렇게 생각하여 보았습니다. 

질문자가 대범하고 포용력이 넓으면 대기업사장의 아들로 태어나는 것이 좋을 것 같고요, 보통 평범한 성격의 소유자라면 중소기업아들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욕심이 많고 남을 함부로 대하는 사람이라면 돈 많은 사람의 아들로 태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남으로부터 화를 당할 가능성이 많기 때문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원앙각좌(袁盎卻坐)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