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권창희 Aug 11. 2017

남자에게 팔찌란?

dress bacelet for men by crystal artist

크리스털 아티스트의 팔찌 디자인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하다 보면 대부분 자랑질의 사진을 올리거나 보게 된다. 

아티스트에게 있어서 SNS는 홍보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다 보니 나 역시 집중해서 하는 편인데 나의 카테고리가 #럭셔리 #아트워크 #스와로브스키 등이다 보니 럭셔리한 자랑질들을 보게 된다. 


특히 남자의 경우 자동차와 시계 등이 부를 과시하는 중요 수단이다 보니 아래와 같은 방식의 포스팅을 많이 접하게 된다. 


그런데 여기에 항상 빠지지 않는 것들이 있는 데 그것이 바로 팔찌다. 

크리스털을 다루는 나는 당연히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래서 비슷한 사진들을 포스팅하는 럭셔리 계정들을 모니터링을 해보기로 했다. 

그 결과 차나 시계에 비해 그다지 럭셔리해 보이지 않는 팔찌가 대부분이었다. 


그래서 내가 팔찌를 만든다면?

이라는 가정하에 개념을 정리해 보았다. 


1. 럭셔리 팔찌는 캐주얼보다는 슈트에 더 어울려야 한다. 

2. 시계와 매치되었을 경우 시선이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아야 한다. 

3. 팔찌 단독으로도 존재감을 가질 수 있어야 한다. 

4. 화려하지만 절제되어야 한다. 


정도의 조건이 생성되었다. 

그래서 만들어진 콘셉트 슬로건이다. 


Dress bracelet for men 


내가 정립한 남자 팔찌의 정의다. 

이런 용어가 사용되는지는 모르겠다. 아마도 없는 것 같다. 


일단 콘셉트가 정의되었으니 콘셉트 모델, 즉 샘플 작업을 진행했다. 

스와로브스키에서는 판도라 팔찌 같은 개념의 DIY 제품들이 만들어진다. 

이 중 몇 가지 요소들을 결합하여 내가 원하는 이미지의 팔찌를 만들기로 했다. 


국내 딜러사에서 충분한 양의 소재들을 가지고 있지 않아 매번 필요한 양을 주문해야 해서 몇 달간의 작업이 되어 버렸다. 

그래서 첫 번째 디자인이 완성되었다. 

너무 화려해서 일단 보류된 디자인이다. 

좀 더 접근하기 쉬운 디자인이 필요했다. 

완성된 두가지 디자인

그래서 위의 두 가지 디자인이 만들어졌다. 

현재까지는 나의 아이덴티티는 들어가지 않았다. 

나는 체인과 결속 장치 등을 통해 나만의 아이덴티티를 만들 낼 생각이다. 

샘플들은 지인들에게 모두 팔렸다. 

심지어 내가 차고 있던 것을 그대로 벗겨서 가져가 버렸다. 

당연히 지인들은 충분한 비용을 지불해 주었다.

지인이 보내준 착용 사진



이하는 이미지 컷이다. 

정확하게 언제쯤 브랜드로 론칭할 수 있을지는 장담할 수 없지만 계속 연구 중이다. 


조만간! 



작품 및 기타 문의는 메일로 해주세요.
권창희   權 昌 熙   Kwon Chang-hee  Chenny K
chennythecaesar@gmail.com
Instagram ID : chenny_artist
www.facebook.com/LucentStudioSeoul

작가의 이전글 sunset on the wall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