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체리봉봉 Jan 24. 2024

K-고구마수프와❤️그냥 고구마수프

#체리가씀 #체리의요리시간

안녕하세요. 체리예요(딸이에요)

오늘은 제가 어찌어찌 글을 쓰게 되었어요^-^

쨋든 오늘은 고구마수프를 만들어 볼게욥



체리의 고구마 수프 레시피


1. 고구마를 준비해서 물로 닦고 감자칼로 샤샥 껍질을 벗겨 주세요

다 제가 했어요!!!^^

2. 칼로 썰고 15분을 쪄줍니다

챱! 챱! 챠챱!

얼른 열심히 썰고

냄비에 물 넣고 이상한 채판인가 뭔가를 넣고

위에 고구마를 넣고 15분을 삶아 줍니다.

3. 고구마를 삶는 동안대충 양파를 프라이 팬에

넣고 다진 마늘 넣고 볶아주세요^-^

썩섞 썰고

지글지글 지글~

좋은 냄새가 풍겨와요!!!

4. 다지기에 아까 볶은 걸 넣고 찐 고구마

견과류들과 소금으로 간을 하고요. 우유도 넣어

갈아주세요!!!믹서기보다 다지기로 하면 식감이 살아있어 전 그게 좋더라고요.

(참고:저는 통이 작아 여러 번 했어요)

이러면 슝슝~ 갈려요!

5. 냄비에 넣고 끓여주세요!

끝!......



tip!:여기서 한국의 맛을 원하시는 분은 고추장 한 스푼, 설탕 한 스푼, 다진 마늘 반스푼 고추 하나 다져서 넣고 5분 더 끓여 주세요.

그럼 K-고구마 수프도 완성!

참고:맛있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근데 우리엄마는 K-고구마수프가 더 맛있데요.

포만감이 높고 빵을 곁들여 먹으면 맛있어요☺️

딸아이가 엄마의 글쓰는 모습을 보고 부러워하고 좋아해서 쓰게 되었어요^^
방학동안 같이 요리하고 나누는 소소한 것들을 기록해보겠습니다~
제 딸 체리도 예쁘게 봐주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