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내 이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onx Oct 11. 2020

까뮈와 이방자 여사

어릴 적, 친구 중에 '단무지' 스타일의 친구가 있었다.(단순 무식 지랄)

그는 철자 틀리기가 일쑤였고, 알파벳에 매우 약했다.


한 번은 친구들과 방배동 카페골목에서 만나기로 했는데, 그 친구가 나타나지 않았다.

한참을 기다리는데 친구로부터 카페로 전화가 왔다.

(그때는 휴대폰은 물론 삐삐, 시티폰도 없던 시절이었다)


"야~ 거기 어디야?"

"아까 말했잖아, 나우라고"

"뭐?"

"나우라고 나우!"

뚝.

전화는 끊겼고 한참을 기다려도 친구는 오지 않았다.


한참 후, 다시 카페로 걸려온 전화.

"야! 나우가 어딨어? 아무리 찾아봐도 없어!"

아까 설명했던 위치를 다시 차근차근히 설명해줬다. 분명히 이 근처이긴 한데 위치를 못 찾는 모양이었다.

"알았어. 내가 밖으로 나가 있을게"


카페 밖으로 나가니, 바로 앞에서 친구가 담배를 뻑뻑 피우며 씩씩대고 있었다.

"야! 나우가 어디냐고 인간아~"

"여긴데..."하고 올려다보니 'NOW'라는 간판이 대문짝만 하게 걸려 있었다.




그 일이 있고 얼마 지나지 않아 술자리가 있었다.

이야기 도중, 한 친구가 까뮈 이야기를 했다.

"저 새끼는 까뮈의 이방인을 모를걸"

흐흐흐, 친구들은 그 친구를 보며 웃었다.

느낌을 눈치챈 친구가 소리쳤다.


"섀끼들아, 나도 알아. 까미의 이방자!"


수년 전, 영친왕과 이방자 여사의 며느리가 타계했다는 소식에 그 친구가 불현듯 떠올랐다.

(현재 그 친구는 모임의 종신 회장으로 모임을 이끌고 있다)

전가복=Happy family


매거진의 이전글 과연 나는 진보적 인사인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