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봉봉주세용 Jun 18. 2022

행복하냐는 물음에

행복하냐는 물음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라는 답변을 받았다. 똑같은 질문에 나는 "" 이라고 대답했다. 누군가가 행복하게 보인다고 얘기하기는 쉬우나 막상 그런 질문을 받으면 긍정적으로 답변하기가 어렵다. 나는 행복한가. 행복하다는  어떤 상태일까.


윌 스미스 주연의 "행복을 찾아서". 영화에서 그는 의료기 외판원이다. 팔리지 않는 비싼 의료기를 잔뜩 쌓아 두고 월세를 못 내서 집에서 쫓겨난다. 아내는 떠나고 밥 한 끼 사 먹을 돈조차 없다. 최악의 상황에서 그는 어린 아들과 공용 화장실에서 하룻밤을 보내지만 웃음을 잃지 않는다.


최악의 상황에서 희망을 잃지 않는 힘은 어디에서 나오는가. 그건 상황이 나아질 거라는 믿음과 지켜야 될 사람이 있다는 책임감. 행복은 결과가 아니라고 한다.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이 진정 행복한 시간이라는 점. 지금 이 순간. 행복을 느끼지 못하는 그때가 가장 행복한 순간이라는 것.



행복을 찾아서.



#행복을찾아서 #넷플릭스추천 

#영화 # #행복 #happiness

매거진의 이전글 전쟁과 밀가루 그리고 화물연대 파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