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봉봉주세용 Dec 02. 2022

강점 테스트

갤럽

갤럽의 강점 테스트를 받았다. 34가지의 강점이 실행력, 영향력, 대인관계, 전략적 사고 테마로 나뉘어 있다. 테스트를 받으면 나의 강점이 어떤 것이고, 어디에 많이 분포되어 있는지 알 수 있다. 우선 나의 강점 Top 10 중 전략적 사고에 포함되는 건 없었다.


대신 한 테마에 집중되어 있었다. 그게 나의 강점이자 성격.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 다른 사람들의 테스트 결과를 보니 그 사람의 모습이 보였다. 고개가 끄덕여졌고, 이해하게 되었다. 강사는 그런 얘기를 했다. 밑에 있는 약점에 집중하지 말고 강점에 집중하라고.


약점에 투자해서 얻을 수 있는 결과보다 강점에 투자해서 얻을 수 있는 게 훨씬 크다고. 맞는 말이다. 사람의 기질이 변하기는 어렵다는 점. 극단적으로 얘기하면 사람은 변하지 않는다는 것. 나의 첫 번째 강점은 Maximizer(최상화). 사람들의 강점을 찾고 그 능력을 최상으로 끌어내는 동기부여 전문가.


—⠀

당신의 강점은?

#갤럽 #gallup #강점


매거진의 이전글 올빼미 - 영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