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나다움 이유#1>

당신은 행복한 삶을 살고 있습니까?

"Best One"이 아닌 Only One이 되라!"
"Only One"은 남들처럼 사는 게 아니라, 
나답게 살 때 가능한 삶이며, 가장 의미 있고, 행복한 삶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의미 있고, 행복한 삶을 살았으면 하는 
간절한 마음이 담긴 책 
<나다움>!

모두 행복을 꿈꾸지만...

세상에 행복한 삶을 살고 싶지 않으신 분들이 있을까요? 아마, 한 사람도 없을 겁니다.
모두 "행복"을 말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행복하다"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왜일까요?
그건 '행복하다'라는 확신이 들지 않거나, '행복'에 대한 기준이 명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행복의 기준이 명확할 때 비로소 우리는 행복하다, 행복하지 않다 말할 수 있죠. 
따라서 행복에 대한 자신만의 명확한 기준을 세워야 합니다.
<나다움>은 행복의 기준입니다.


행복하지 않은 다양한 이유들
행복한 삶이란  ‘생활에서 충분한 만족과 기쁨을 느끼는 
흐뭇함이 지속되는 삶’


대부분의 우리는 순간의 행복을 느끼긴 하지만, 행복한 삶을 살고 있지 못한 것 같습니다. 이를 증명하는 많은 근거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는 바로 우리의 무표정한 모습니다. 
출근할 때부터 퇴근할 때까지 대부분의 사람들에서의 모습은 무표정으로 일관합니다. 마치 그래야 하는 것처럼 말이죠.
‘사람은 감정의 동물’이라고 이야기한 찰스 다윈의 말이 의심스러울 정도입니다.

행복하지 않은 또 다른 증거는 각종 통계들입니다.
2018년 3월 14일 바티칸에서 유엔 산하 자문 기구인 지속가능발전 해법네트워크 SDSN 에서 ‘2018년 세계행복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보고서에는 우리나라의 행복지수가 10점 만점에 5.785점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OECD 가입 38개 국가 중 28위로 하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결국 우리나라의 사람들이 행복하지도, 불행하지도 않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또 하나의 통계지표는 자살률입니다.  ‘2018년 OECD 보건통계’에 나타나 있는 국가별 ‘자살률’ 지표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지표에서 우리나라는 불명예스럽게도 OECD 국가 중 가장 높은 자살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OECD 국가의 평균 자살률이 인구 10만 명당 11.6명인데 비해 우리나라는 인구 10만 명당 25.8명으로 2배 이상 높은 수치가 이를 증명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민 희망률입니다. 최근의 자료는 아니지만 2016년 우리나라 성인남녀 1,65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한 설문조사에서 다음과 같이 응답했다고 합니다. 
- 기회가 된다면 이민 갈 의향이 있다 78.6%
- 실제로 이민을 준비하고 있다 47.9%
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이민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말 '너 나 없이 떠나고 싶은 나라'로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모두 행복할 권리가 있어요.

"행복하지 않다"라고 하는 많은 증거들에도 불구하고,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라고 말하는 말은 분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한결같이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왜 행복하냐고요? 그건 바로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있기 때문이에요,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있는데 어떻게 행복하지 않을 수 있겠어요?


우리는 행복한 삶을 살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권리는 내가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알고, 그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선택하고, 행동하고, 만들어 가야 누릴 수 있는 권리인 것입니다.

이제부터라도 ‘자신이 원하는 삶’을 찾고, 만들어 갈 수만 있다면 당신도 이 살기 힘든 나라에서 ‘행복하다’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요? 

<나다움>이라는 책은 당신에게 행복한 삶이 길을 열어 줄 것입니다. 

다음번 <나다움> 시리즈도 기대해 주세요. ^^


<나다움> 저자 진현진
<나다움> 저자 진현진

기업과 개인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변화와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변화"와 "성장"이라는 이름의 채찍질을 스스로에게 하는 진현진 컨설턴트 (진주고등학교 64회)
     
1975년 경남 산청에서 태어나 ROTC로 군 복무를 마치고, 경희대학교에서 경제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2006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 입사하여 지금까지 한국을 대표하는 많은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리서치, 컨설팅(경영/CS/마케팅 등), 공개 및 초청 강의(CS/리서치/AI기반의 미래전략 등), 컨퍼런스 강의(대한민국경영혁신컨퍼런스, KCCM 컨퍼런스)로 기업의 변화와 성장 그리고 혁신에 기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개인의 의미 있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데 기여하기 위해 “변화”와 “성장”이라는 테마로 브런치(brunch)와 블로그에서 “Jin Hyeon Jin”과 “청명”이라는 이름으로 활발하게 글을 쓰고 있다. 
     
출간한 책
- 《변화와 성장 레시피》
- 《마흔에 찾아온 애상(哀傷)》


<나다움> 이런 책입니다.


신간서적. 의미 있고, 행복한 삶을 위한 <나다움>

   <나다움>이라는 책은
'꿈을 찾아야 하는 청소년과 청년'
‘자기 주도의 삶을 살고 싶으신 분’
‘꿈이 뭔지 모르시는 분’
‘가치 있는 삶을 살고 싶으신 분’
‘또 다른 시작을 하고 싶으신 분’
들을 위해

경영컨설팅에서 사용하고 있는 기법들을 활용해서
누구나 쉽게 <나다움> 을 찾고, 만들 수 있도록 쓴 책입니다.

게다가 이 책의 판매 수익금 중 일부는
청년들의 <나다움>을 찾는데 기부되오니
많은 관심과 공유 부탁드립니다. ^^

현재
<나다움>이라는 책은 인터넷에서 예약판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인터파크 도서, yes24, 교보문고, 알라딘,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등>


<yes24>

http://m.yes24.com/Goods/Detail/78575920


<교보문고>

http://mobile.kyobobook.co.kr/showcase/book/KOR/9791190162494?orderClick=Ow5


<인터파크 도서>

http://book.interpark.com/product/BookDisplay.do?_method=detail&sc.shopNo=0000400000&sc.prdNo=316116416&sc.saNo=003002001&bid1=search&bid2=product&bid3=img&bid4=001


<알라딘>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0642586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