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윤정 Oct 07. 2021

03 중국의 공유택시 서비스, 디디추싱


[중국브랜드디자인 30선]시리즈에서는 중국브랜드지수 TOP30에 포함된 브랜드의 디자인을 선별하여 각 브랜드의 전략과 디자인을 아카이빙합니다. 
*각 브랜드를 소개하는 순서는 브랜드 순위와 무관합니다. 





디디추싱은 카카오 택시, 우버 택시처럼 핸드폰 서비스를 통해 승차를 예약할 수 있는 공유경제를 기반의 이동수단 브랜드입니다. 처음에는 택시 예약서비스에서 시작했지만 카풀, 대리운전 역시 가능할 정도로 서비스가 확장되고 있는 중입니다. 디디추싱은 빅데이터 기술로 모빌리티 플랫폼을 구축하여 더욱 편리하고 편안한 이동방식 서비스를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전통적인 이동방식을 전복시켰는데요, 승객들은 더이상 시간과 장소에 제한을 받지 않고 운전자들도 승객을 기다리는 것에 대해 고민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사회의 유휴자원을 합리적으로 이용하는 방식은 사람들의 이동수요를 만족시키며 디디추싱은 현대 중국사회에 필요한 브랜드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디디추싱의 슬로건은 滴滴一下,美好出行 으로 디디택시 탑승과 동시에 아름다운 승차생활을 누릴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로고는 알파벳 D와 미소의 조합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미소를 띤 따뜻한 얼굴처럼 아름다운 여행을 기원하는 디디추싱의 컨셉이 담겨있습니다. 또한 도로의 모습을 추상화시켜 이동수단으로서의 브랜드를 상징화하였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비어있는 부분은 디디추싱의 완벽에 대한 추구와 영원히 만족하지 않는 사내문화를 상징하는 것으로 언제나 사용자체험에 대한 완벽을 추구하겠다는 디디추싱의 컨셉이 담겨있습니다.



UI디자인









홈페이지 디자인










 응용디자인















매거진의 이전글 02 중국의 가벼운 동영상 플랫폼, 아이치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