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브랜드디자인 30선]시리즈에서는 중국브랜드지수 TOP30에 포함된 브랜드의 디자인을 선별하여 각 브랜드의 전략과 디자인을 아카이빙합니다.
*각 브랜드를 소개하는 순서는 브랜드 순위와 무관합니다.
중궈핑안은 중국의 대표적인 금융서비스 브랜드입니다. 중궈핑안은 과학기술로 이끄는 금융서비스 생활, 성실, 가치창조, 사회환원을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중국의 금융서비스를 이끌고 있습니다. ‘전문적 지식으로 생활을 더욱 간단하게 만든다’가 이들의 슬로건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들은 금융업무의 경우 ‘한고객, 한계좌, 원스톱 서비스’의 모델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인터넷 금융업무에 있어서는 고객의 의식주,유희등 생활과 결합시켜 금융업무와의 시너지효과를 증폭시키고 있다.
핑안은 중국 전통문화와 현대 브랜드 이념을 하나로 융합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로고디자인은 중국의 전통문화에서 중요시되는 外圆内方(밖은 둥글고 안은 네모낳다)는 철학사상을 채택하여 명쾌하고 간결한 브랜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창조합니다.
그리고 A자안의 삼각형의 조합은 중국과 서양의 오두막을 연상시키며 보호, 사랑과 집의 의미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녹색은 생명, 생기, 활력을 상징하며 사각형의 이미지는 중국의 화폐의 모습을 상징합니다. 즉 집에서 보물을 집에 안심하고 숨겨놓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로고와 브랜드 명칭을 통해 핑안은 '평안'이라는 의미에 걸맞게 중국인들에게 안전하고 신뢰감 있는 서비스로 편안하고 행복한 느낌을 선사하고자 합니다.
UI 디자인
포스터 디자인
카드 디자인
회사 사옥 디자인
어플리케이션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