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윤정 Oct 08. 2021

05 사람을 향한 가성비 제품, 샤오미


샤오미의 브랜드 컨셉은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가성비가 좋은 제품' 이라는 브랜드 컨셉아래 좋은 제품을 꾸준히 만들며 과학기술에 기반한 생활의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게 만듭니다. 샤오미의 브랜드 전략은 친구가 되어 사용자의 마음속에서 멋진 회사가 되는것으로, 샤오미에게 사용자는 섬겨야 하는 대상이 아니라 친구로 다가가고자 합니다. 이와 맞춰 브랜드 슬로건 역시 '아름다운 일이 일어날것이라고 영원히 믿는다'로 설정하여 IT기업에서 보기 드문 감성적인 느낌을 갖고있지요. 특히 샤오미는 2021년 3월 일본 디자이너 하라켄야와 협업하여 브랜드 로고를 리디자인한 바 있습니다. 조금 더 부드럽고 친근한 곡선을 살린것이 특징이지요.







바뀌기 전 로고




바뀐 후의 로고





샤오미는 핸드폰 이외에도 가정용품, 생활도구들로 그 영역을 넓히며 브랜드 확장을 꾀하고 있습니다.


제품디자인









포스터 디자인









가전제품 디자인





공간디자인









UI디자인



매거진의 이전글 04 중국의 금융 브랜드, 중궈핑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