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현재를 즐겨라

 及时行乐

及時行樂 급시행락
jí shí xíng lè
현재를 즐겨라


그렇게 못할 수도


건강한 다리로 잠자리에서 일어났다.

그렇게 못할 수도 있었다.

시리얼과 달콤한 우유와

흠 없이 잘 익은 복숭아를 먹었다.

그렇게 못할 수도 있었다.

개를 데리고 언덕 위 자작나무 숲으로 산책을 갔다.

오전 내내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오후에는 사랑하는 이와 함께 누었다.

그렇게 못할 수도 있었다.

우리는 은 촛대가 놓인 식탁에서

함께 저녁을 먹었다.

그렇게 못할 수도 있었다.

벽에 그림이 걸린 방에서 잠을 자고

오늘과 같은 내일을 기약했다.

그러나 나는 안다.어느 날인가는

그렇게 못하게 되리라는 걸.


제인 케니언



삶의 마지막 순간에 바다와 하늘과 별과 사랑하는 사람들을 마지막으로 한 번만 더 볼 수 있게 해 달라고 기도하지 말라. 지금 그들을 보러 가라.

-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  <인생수업>







매거진의 이전글 있는 그대로의 당신으로 충분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