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한달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동욱 May 12. 2020

한달 머니 DAY12 : 판단과 마음은 다르게

소품 주문은 내일 배송이 올 것이고 세팅을 마친 후 바로 사진을 찍고 상세페이지를 올리는 대에 박차를 가해야겠다. 내일 배송 전에는 상세페이지 기획 마무리와 유튜브와 인스타의 먹방, 요리 위주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 컨택에 초점을 더 두어야겠다. 


비전이 있는 사람들, 진짜 목표를 이룬 사람들을 보면 '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다', '나는 결국 목적을 이룰 것이다'처럼  자신이 세운 목표를 믿는다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런데 내 마음을 관찰해보니 지금 당장은  해도 안될 것이라는 마음을 전제로 가지고 있는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노력하고 도전하다 보면 내가 세운 목표의 성과를 이룰 수 있다는 믿음을 가져야 하는데 당장 지금  성과가 나올 수 없다는 부정적 신념(마음)이 자리 잡고 있었다.


물론 어떤 의미에서는 그것이 사실이다. 처음부터 큰 성과를 바라는 것은 잘못된 방향이고 착각이다. 하지만 긍정적으로 나는 분명 진전할 거라는 마인드 세팅과 나는 지금 아무것도 할 수 없어라는 부정적 마인드 세팅은 차원이 다른 이야기이며  시간이 지나면서 결과적으로 추진력의 큰 차이를 만들게 될 것이다.. 


할 수 없는 현실을 보며 미래를 두려워 하기보다 내가 하는 도전과 행동을 수용하며 미래를 긍정적으로 바라볼 아야 겠다. 


나는 계속 전진할 것이고 그리고 결국 성과를 만들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한달 머니 DAY11: 누군가는 진짜 하고 있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